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무순위(줍줍) 청약 개시

by 땔나무 2022. 3. 3.
반응형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 입지

 

경기도 안양시 신축 아파트인 평촌자이아이파크의 17평 민간임대와 무순위 청약이 동시 개시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건축 예정인 아파트가 아니라 이미 완공되어, 임장도 가능합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입지 분석 및 임장 후기

 

지난 평촌자이아이파크 추가분양 때 직접 임장한 후기와 입지분석 포스팅을 남겼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자이 답게 조경이 정말 멋진 아파트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땐 정말 추웠는데... 지금은 날도 많이 따뜻해져서 가보셔도 좋겠네요.

 

안양 대단지 브랜드 신축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 임장 후기

안양 일대에 신축아파트가 상당히 많이 들어서고 있는데요, 지난 12월 31일에 첫 입주를 개시한 '평촌자이아이파크'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2022년 1월 1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추가분양 주택

coast.tistory.com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39형) 시세 분석

 

민간임대 청약기간: 3. 7.(월), 3. 8.(화)

 

 

무순위 청약기간: 3. 8.(화)

 

 

안양 일대 신축 17평 시세는 가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구축 10평대는 많지만, 안양 일대 구축은 대부분 미래의 리모델링 또는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있어, 신축과 단순 비교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일대 신축 소형평수 매매, 전세 신고가를 모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 17평(39형): 매매 5억 1천만원(2021년 8월 23일), 전세 3억 5천만원(2022년 1월 12일)

안양씨엘포레자이 아파트 17평(39형): 매매 4억 418만원(2021년 5월 17일), 전세 실거래 기록 없음

 

일대 신축이 준공 후 기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시세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와 위 두 아파트는 입지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단순 비교가 어려우나, 같은 동안구 아파트인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와 비교하는 편이 그래도 더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39형) 평면도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39형) 민간임대 분석

 

 

 

실제 매물인지는 부동산 등을 통해 확인해봐야겠지만, 현재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 전세는 2억 9천만원 이하에도 매물이 많습니다. 인근 시세를 보아도 그렇고, 5~6년 정도 이내로 전세만 거주하실 분들에겐 크게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 정문 모습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39형) 무순위 청약 분석

 

시세를 종합해보면 일반적인 매수라면 장기적으로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지만, 반드시 청약통장을 써가면서 입주해야 하는지는 애매합니다. 현재 네이버 부동산에 5억 3천만원 매물이 있기는 하나, 당장은 큰 시세차익을 보기는 어려운 가격인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해보면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 자체는 1군 건설사 대단지, 신축, 월판선 교통호재 등 여러가지 장점과 호재가 있어 투자가치가 충분하지만, 이번 청약은 가격이 다소 높게 책정된 느낌이 있습니다. 현재 호갱노노에서 1만명이나 되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계신데요, 각자 상황에 맞게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라며, 청약에서 항상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