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안양 대단지 브랜드 신축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 임장 후기

by 땔나무 2022. 1. 2.
반응형

안양 일대에 신축아파트가 상당히 많이 들어서고 있는데요, 지난 12월 31일에 첫 입주를 개시한 '평촌자이아이파크'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2022년 1월 1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추가분양 주택청약이 시작되어 많은분들이 관심 있으실겁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의 추가분양 청약 일정, 공급 세대수, 안양 일대 신축 아파트 시세 등은 지난 포스팅(https://coast.tistory.com/160)을 통해 간략히 소개드렸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년 3월에 진행되는 평촌자이아이파크 민간임대, 무순위 청약(줍줍)은 새로 포스팅을 작성했으니 바로 아래 글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무순위(줍줍) 청약 개시

경기도 안양시 신축 아파트인 평촌자이아이파크의 17평 민간임대와 무순위 청약이 동시 개시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건축 예정인 아파트가 아니라 이미 완공되어, 임

coast.tistory.com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월판선, GTX-C의 영향권이며 평촌학원가를 배후에 두고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특히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양동 초등학교와 인접하며 임곡중학교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아울러 이미 2,531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일뿐만 아니라 인근 일대 신축아파트 대거 입주로 주거환경이 갈수록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산사거리에서 걸어 들어가니 평촌자이아이파크의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사진으로도 고급스럽지만 실제로 보면 도색이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Gate 2 라는 것을 보니 정문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이번 추가분양에 당첨되신 분들이 입주할 때면 저 상가들이 완전히 차있을텐데 어떤 업종들이 들어설지 기대됩니다.

 

 

 

 

 

화이트 톤의 동입구가 굉장히 세련되어 보였고, 저층부 외장이 대리석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요즘 신축아파트들의 특징인 깔끔한 분리수거장도 보였는데요, 우측 구석을 보니 음식물쓰레기를 수시로 버릴 수 있는 카드인식형 처리기가 눈에 띄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축아파트에 거주하며 실거주 만족도를 가장 높여준 기기입니다.

 

 

 

 

 

아파트 단지를 쭉~ 돌면서 조경을 살펴봤습니다. 역시나 1군 건설사답게 흠잡을데 없는 멋진 조경이 눈에 띄었습니다. 석가산과 라운지도 빠짐없이 갖춰져 있습니다. 다만 이 날 정말 추워서 덜덜 떨며 돌아다녔는데요, 한겨울이다보니 수경시설도 작동하지 않고 꽃과 수목이 제대로 피지 못한 점이 아쉬웠습니다. 봄이되면 지금보다 훨씬 더 멋진 모습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즘 신축아파트는 야경에도 신경을 많이 써서 야간에도 정말 아름다운데요, 야간에 조명을 작동한 모습 역시 기대되네요.

 

 

 

 

 

놀이터와 물놀이장 역시 굉장히 멋졌습니다. 놀이터의 블럭을 밟아보니 무슨 스펀지처럼 푹신푹신 하더군요. 아이들이 혹여 넘어지더라도 다칠 걱정이 덜하겠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이 아니다보니 직접 들어가보진 못했지만 피트니스, GX,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호텔식 카페테리아, 작은도서관, 독서실,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다목적운동실 등의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자이가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잘 조성하기로 이름 높으니, 커뮤니티 시설 역시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쿨버스존이 단순한 대기장소가 아니라 아예 별도의 커뮤니티 시설처럼 넓은 대기장소로 구성되어 있는 점이 좋아보였습니다. 여름 겨울엔 밖에 있을 필요 없이 건물 안에서 편하게 대기하실 수 있겠습니다. Gate 1이 주 정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입구의 멋진 조형물이 눈에 띄었습니다. 사진엔 찍히지 않았습니다만 신축아파트 답게 지하주차장도 잘 구성되어 있고, 잔여 주차대수도 층별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상가가 많은데다 아파트 외곽에 위치해있고, 인근에 신축 건물과 아파트도 많아 더욱더 활성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산한신더휴 아파트와 신축 상가동이 건축 중이었습니다. 신축아파트에 입주하면 주변이 발전하고 새로운 상가가 들어서는 것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미 이마트 등 주요상권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가까운 동은 이마트까지 걸어서 5분 정도면 도착하겠더군요.

 

안양의 신축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 자이의 이름이 아깝지 않게 훌륭한 조경이 눈에 띄었습니다. 인근 신축아파트 가격대를 보면 최소 2.5억원 이상의 안전 마진이 예상되는데요, 청약 신청하시는 분들의 행운을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