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 청약! 길음뉴타운, 미아뉴타운과 시세 및 안전마진 분석

by 땔나무 2022. 1. 20.
반응형

 

지금 가장 핫한 청약/분양단지라면 바로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라 할 수 있습니다. 서울 강북의 초역세권이자 더블역세권, GS건설 자이 1군 건설사, 천세대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이기 때문입니다. 평형 또한 대형평수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데요, 대형평수가 있으면 아무래도 높은 시세를 형성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문제는 분양가가 꽤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잡혔습니다. 물론 요즘 아파트 분양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과거의 분양가를 생각하면 상당히 비싸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대형평수 추첨이 있어 살펴보았지만 134천만원이라는 분양가에 눈물을 흘리며 꿈을 접었습니다 ㅠㅠ

 

아무튼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드린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아파트는 바로 인근에 신축아파트 단지가 있어 비교가 쉬웠지만,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는 정확한 시세 비교군을 찾기 어렵습니다. 이에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 인근 구축아파트, 길음뉴타운 아파트, 미아 뉴타운 아파트의 시세를 모아봤습니다.

 

 

우선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 인근 구축 아파트 시세입니다. 구축이고 브랜드 밸류도 상대적으로 떨어져서 곧바로 비교하는 것은 무리이긴 합니다만, 그나마 이 두 아파트를 제외하면 인근에 비교할만한 아파트가 없습니다. 대략 평당 2천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비교군인 미아뉴타운 아파트 시세입니다.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는 미아뉴타운보다 더 서울 외곽에 속하지만, 4호선 접근성은 훨씬 더 좋습니다. 주거여건은 아무래도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된 미아뉴타운 쪽이 우수하다고 판단합니다.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 인근도 시간이 지나면 주거여건이 개선되긴 하겠으나, 현재로서는 미아뉴타운 쪽이 더 좋아보입니다.

 

 

다음으로 길음뉴타운 일대 아파트 시세입니다. 길음뉴타운은 입지상 4호선 접근성도 좋고, 주거여건도 좋아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보다 입지상으로는 확실히 우위라고 판단됩니다. 다만,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는 최신축이고 1군 건설사라는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4호선 초역세권, 1군 건설사, 대단지, 신축, 백세권 등 두루두루 갖춘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는 무려 평당 가격이 5천만원 내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입지는 길음뉴타운이 가장 좋고, 미아뉴타운과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는 각기 장단점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의 84(34) 분양가가 10억 정도라는 점을 살펴보면, 확실히 분양가가 높은 편이라는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성북구 일대 여러 아파트와 비교해봐도 역시나 안전마진이 억대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워낙에 당첨되기 어려운 청약이다보니, 여건이 되고 생활권에 해당한다면 꼭 도전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북서울 자이 폴라리스의 조경설계

한마디 더 말씀드리자면 제가 사는 안양 일대에도 자이 브랜드 아파트가 여럿 들어서고 있는데요, 확실히 자이의 조경 설계는 압도적입니다. 평촌 자이 아이파크, 안양 씨엘 포레자이 모두 가봤는데 조경이 정말 멋지더군요. 광주 아이파크 아파트 사고로 가뜩이나 걱정이 많은 요즘, 안전하고 믿을만한 GS건설 자이의 아파트라면 더욱 장점이 돋보입니다. 청약하시는 여러분의 행운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