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안양 대단지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 추가분양 공고 게시, 안양 일대 신축아파트 가격 분석

by 땔나무 2021. 12. 30.
반응형

요즘 초역세권 대단지이자 대형평수 추첨을 진행한 제일풍경채 검단 청약이 뜨거웠는데요, 그와중에 조용히 청약공고가 게시된 단지가 있으니 안양의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 입니다. 안양의 대단지 아파트로 84A 기준 총분양가 9억원 초반대에 평당가 2,700만원 수준으로 매우 합리적인 가격인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특별공급: 2022년 1월 10일(월)
일반공급: 2022년 1월 11일(화)-당해, 2022년 1월 12일(수)-기타, 2022년 1월 13일(목)-2순위
당첨자 발표: 2022년 1월 19일(수)

34A와 34B 타입을 합산하면 총 100세대로 상당한 물량입니다. 왜 17평과 34평의 입주예정일이 다른지 의아하실텐데요, 별다른 문제는 아니고 사실상 이미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는 완공된 상태이며, 34평형 추가분양은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대로 되지 않아 추가로 아파트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제가 거주 중인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도 초등학교 신설이 어려워져 3단지를 추가 분양 예정입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 추가분양 34평은 계약금이 10%이므로 초기 자금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17평은 계약금이 20%입니다.

안양 일대 34평형 신축 아파트 시세

안양 일대 신축아파트 84타입의 시세입니다. 차이는 있습니다만 대략 11억 중반~15억 수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평촌자이아파트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이며 이후 월판선과 GTX-C의 영향권이므로 이보다 절대 떨어지지 않는 시세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 아파트들은 준공 후 2년(양도세 비과세 기한)이 도과하지 않아 시세가 제대로 형성되었다고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 신축아파트는 완공 후 2년이 지나야 비과세 매물이 나오면서 적정 시세가 형성됩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는 안양역, 월판선, GTX-C의 영향권입니다. 월판선을 이용한 판교업무지구 접근, 월판선과 GTX-C를 통한 강남업무지구 접근성 역시 우수합니다. 무엇보다 평촌학원가를 배후에 두고 있는 학군지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이번 분양 예정인 단지의 위치입니다. 좌측이 34평형, 우측이 17평형입니다.

17평형의 구성입니다. 제가 거주 중인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와 유사하네요. 방이 1개 있고 거실/주방을 분리하는 미서기문(중문)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베란다 실외기실에 잔짐을 보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84A의 평면도입니다. 요즘 선호하는 4베이로 드레스룸과 다용도실을 갖추어 평면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안방과 아이방이 분리된 형태를 선호해서 딱 좋아보입니다. 주방에도 창이 있어 환기와 통풍이 잘 될것으로 보입니다.

84B타입 평면도입니다. 펜트리와 다용도실을 갖추어 나쁘진 않습니다만, 확실히 A타입 대비 선호도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1호선, 월판선, GTX-C 영향권이자 대단지 신축 브랜드 아파트! 분양가도 합리적이어서 안양이 생활권인 분이라면 청약을 망설이실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앞으로 다가온 평촌자이아이파크 아파트 청약!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입주자 모집 공고문은 붙임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입주자모집공고문.pdf
1.16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