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더블역세권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 청약! 나홀로 아파트 청약 입지, 스펙, 시세 분석

by 땔나무 2022. 3. 8.
반응형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가 3월 17일 특별공급을 개시합니다. 요즘 분양가가 워낙 높다 보니 절대적인 분양가가 다소 낮아보여서인지, 연일 호갱노노 실시간 관심 아파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높은 안전마진을 기대하기 어려우며, 굳이 청약통장을 사용하며 입주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원종역(예정) 역세권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뚜렷한 장점을 찾기 어려운 아파트입니다.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 장단점 한 눈에 보기

 

 

vs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 스펙&개요 한 눈에 보기

 

 

 

2022년 4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아파트이므로 중도금 대출이 불가하며, 계약 체결 30일 내에 잔금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 입지 분석

 

 

 

부천 원종역 아이원시티의 최대 장점은 교통입니다. 오는 5월 28일에 개통 예정인 대곡-소사선을 통해 9호선, 5호선, 공항철도, 김포골드라인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직통 이동이 가능합니다.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1호선 소사역으로도 곧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GTX-B(예정)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바로 앞 경인고속도로 역시 지하화 사업을 추진 중인데요, 차량으로 여의도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교통호재에 따른 업무지구 접근성 개선>

대곡-소사선 개통: 마곡 업무지구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여의도 업무지구

GTX-B 개통: 여의도, 용산 업무지구

 

 

 

 

네이버맵으로 본 원종초 도보 거리 11분

 

 

네이버맵으로 본 성곡중 도보 거리 15분

 

 

네이버맵으로 본 원종고 도보 거리 17분

 

 

 

네이버맵으로 찍어본 결과 가장 가까운 편에 속하는 초중고등학교 도보 거리가 오정초 11분, 성곡중 15분, 원종고 17분으로 나왔습니다. 초중고등학교가 아주 가깝진 않으나 모두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입니다. 초중고 중 일부는 가깝더라도 또 일부는 엄청나게 먼 아파트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학교와의 거리만 생각해보면 종합적으로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이 일대가 학군이 특별히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2020학년도 원종고의 대학교 진학률은 약 36.4%이며, 같은 학년도 부천 시내 23개 일반고 평균인 약 43%를 하회합니다. 물론 단순 대학교 진학률로 고등학교 학군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바로 인근에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 문화시설 등 눈에 띄는 생활 편의시설은 많지 않은 편입니다.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 시세 분석

 

 

인근 시세 분석이 참 어렵습니다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는 평형이 다소 특이한 편인데요, 74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30평, 84가 34평에 대응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인근에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아파트가 아예 없다시피 하고, 평형도 각기 특이하여 비교가 어려운데요, 참고하시라고 전용면적까지 기재해두었습니다.

 

굳이 끌어모으면 인근 길성그랑프리텔 아파트가 20평형이 4억 1,900만원에 거래되어 평당가 약 2천만원을 기록했으나, 소단지라 거래가 워낙 없는 편이어서 시세를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저런 시세를 종합해보면 부천 원종 아이원시티는 안전마진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블역세권 예정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세대수, 주거환경 굳이 청약통장을 써가며 입주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저는 아니라는 의견을 드립니다.

 

3월 8일 마감되는 평촌자이아이파크 무순위 청약(줍줍), 민간임대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무순위(줍줍) 청약 개시

경기도 안양시 신축 아파트인 평촌자이아이파크의 17평 민간임대와 무순위 청약이 동시 개시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건축 예정인 아파트가 아니라 이미 완공되어, 임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