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GTX-C, 월판선, 4호선이 지날 트리플 역세권 '힐스테이트 인덕원' 장기 민간임대 개시

by 땔나무 2022. 3. 7.
반응형

힐스테이트 인덕원 조감도

 

 

인덕원역이 GTX-C 추가선정으로 엄청나게 핫했죠? 인근 신축 아파트인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아파트가 신고가를 달성하고, 일대 시세가 폭등했습니다. 지금은 다시 기세가 수그러들며 잠잠해졌지만, 어쨌든 GTX-C가 예정에도 없던 때보다는 훨씬 나아졌습니다. 인덕원역 영향권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인덕원’이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으로 나와서 알아봤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주관하는 힐스테이트에 4호선, 월판선, GTX-C이 지나게 될 엄청난 교통 호재의 중심지인 인덕원역 인근 민간임대 분양이라 상당히 기대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너무 분양가가 높아서 청약의 이점이 많지 않아 보입니다.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하거나 알고 있는게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 임차인 모집공고>

- 공급규모: 아파트 지하 5~ 지상 23, 3개동 총 349세대

- 공급내역: 의왕시 우선공급(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30세대, 의왕시 우선공급(기타) 214세대, 수도권 일반공급 105세대

- 공급대상: 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임대의무기간 10)

- 평형: 주거전용면적기준 50, 64A, 64B, 74

- 청약기간: 3. 7.(월), 3. 8.(화)

- 공급가격(분양가): 임대보증금 5억 8천 2백만원 ~ 8억 9천 8백만원 / 월 임대료 70만원 ~ 100만원

- 입주예정일: 2025년 8월

 

 

 

힐스테이트 인덕원 입지

 

 

힐스테이트 인덕원의 입지는 인덕원역에서 거의 직선으로 1km 정도 거리로, 네이버맵으로 찍어보면 도보 17이 나옵니다. 버스 노선도 많고 직선거리라 인덕원역 이용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도 탈 수 있어 교통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향후 인덕원역 북쪽에 들어설 과천지식정보타운 호재도 받습니다. 이 일대는 코오롱글로벌, 넷마블 등 수많은 기업이 들어서며 일자리 창출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축 아파트도 대거 들어섭니다.

 

, , 고가 바로 붙어있진 않지만 이 정도면 괜찮은 거리라고 생각합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평촌학원가도 도보 이용은 불가하지만, 차량 이동은 가능합니다.

 

 

 

 

 

50 타입 평면도
64A 타입 평면도
64B 타입 평면도

 

74 타입 평면도

 

 

전반적으로 입지는 아주 좋은 것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분양가입니다. 평형이 약간 특이한데요, 인덕원 힐스테이트에서 가장 작은 주거전용면적 50형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50형이면 약간 감이 안오는 것이 25평보다는 작은데 구조는 253베이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25평보다는 작을 것으로 보이네요 22평 정도 되려나요? 50형, 가장 비싼 21층 이상 기준 임대보증금이 6억원이고, 월세가 70만원입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50, 64A 타입의 임대보증금과 월세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월세 실거래가(출처: 네이버부동산)

 

 

 

일단 이 가격은 통상 청약홈에 뜨는 저렴한 민간임대 청약 등을 바라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가격일뿐만 아니라, 인근 전월세 시세보다도 비싼 수준입니다. 심지어 74형은 임대보증금 8억 9,800만원에 월세가 100만원입니다. 그렇다고 이 가격이 10년 동안 고정된 것도 아니고, 임대보증금과 월세를 합산하여 5% 범위 내에서 인상이 가능합니다. 

 

바로 옆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아파트 34평이 2021년 12월에 임대보증금 6억원&월세 23만원에 실거래 기록이 있습니다.

 

 

 

 

모집 공고문에 우선권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더 문제는 민간임대 기간이 10년 이상인데, 임대기간 종료 후 임차인에게 분양전환 우선권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전월세를 사는 것이고 분양에 대한 혜택은 없으니, 가격이 인근 시세보다 저렴해야 하는데 오히려 비싼 수준입니다.

 

 

 

민간임대아파트의 장점(출처: 힐스테이트 인덕원 홈페이지)

 

 

인덕원 힐스테이트 민간임대는 청약 통장도 불필요하고,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는 등의 장점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비싸게 나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찬가지로 3월 8일(화요일) 분양 마감하는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 분양전환형 민간임대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 17평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무순위(줍줍) 청약 개시

경기도 안양시 신축 아파트인 평촌자이아이파크의 17평 민간임대와 무순위 청약이 동시 개시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건축 예정인 아파트가 아니라 이미 완공되어, 임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