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6월 주목할만한 공모주 범한퓨얼셀, 레이저쎌, 넥스트칩

by 땔나무 2022. 5. 26.
반응형

공모주 가뭄이 끝나고 청담글로벌에 이어 6월엔 괜찮아 보이는 공모주 공모가 많습니다. 스팩이라든가 공모주 상장이야 항상 많습니다만, 기관경쟁률과 수요예측, 기업가치를 보고 괜찮은 공모주를 골라서 진입한다면 승률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6월 주요 공모주 일정과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2년 6월 주요 공모주 청약 일정

 

가장 주목되는 공모주는 범한퓨얼셀, 레이저쎌, 넥스트칩입니다. 여담이지만 넥스트칩은 제가 대학생시절 대외활동을 하며 기업분석을 했던 기업인데요, 이제 상장한다니 감회가 새롭네요.

 

 

범한퓨얼셀은 잠수함, 무인잠수정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수소전지를 개발합니다.

 

우선 범한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모듈 개발 기업입니다. 가장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방산분야에서 상업화에 성공했는데요, 독일 지멘스사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잠수함용 연료전지 개발과 상업화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수소충전소, 수소압축기를 개발하여 사업분야가 미래지향적입니다.

 

 

레이저쎌의 세계 네트워크

 

레이저쎌은 일본, 싱가폴, 중국, 미국, 독일, 체코 등 세계적인 사업 네트워크를 구축한 레이저 시스템 원천기술 보유업체입니다. 약간은 생소하게 느껴지는 사업분야인데요, 반도체,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되는 레이저 기술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넥스트칩의 아파치 시리즈

 

넥스트칩은 차량과 자율주행차에 사용되는 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율주행 반도체 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는데요. ADASAD 관련 아파치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ADAS : 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 : Autonomous Driving (자율주행)

 

이외에도 코난테크놀로지, 위니아에이드 역시 주목되는 공모주입니다 향후 기관경쟁률과 수요예측 결과를 보고 저도 청약하려고 합니다.

 

증권계좌는 1개사에서 개설하고 나면, 20일이 지나야 다른 기업에서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매 20일마다 하나씩 만들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영화 그대가 조국 펀딩 26억원 돌파, 5월 25일 개봉

2022년 코로나가 종식에 가까워지며 눌려있던 영화 개봉이 터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아바타2, 토르: 러브 앤 썬더, 미션임파서블7 등 쟁쟁한 영화들이 앞다퉈 개봉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2022년 5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