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 커피값 벌어가기

by 땔나무 2022. 3. 16.
반응형

지난번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으로 약 15,000원을 쉽게 벌었는데요, 이번에 관심을 모은 세아메카닉스도 커피값 정도는 벌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청약 첫 날 153.28의 뜨거운 경쟁률을 보였는데요, 오늘인 3월 16일(수)까지 청약이 가능하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세아메카닉스 청약 개요

 

청약일: 3. 15.(화) ~ 3. 16.(수)

환불일: 3. 18.(금)

상장일: 3. 24.(목)

공모가: 4,400원

주관금융사: 신한금융투자

기관경쟁률: 1812.83대 1

청약 수수료: 없음

100주 신청: 22만원 *10주가 아닌 100주를 청약하셔야 합니다!

 

 

평소 NH나무증권을 사용하는 저는 신한금투는 처음 사용해봤는데요, 어플이 다르더라도 쉽게 진행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도 익숙해지시면 한 5분도 안걸립니다.

 

 

 

오늘자로 아예 메인페이지에 바로가기가 생겨서 청약 신청이 쉬워졌습니다.

 

'신한알파' 앱을 설치하고 계좌를 개설합니다.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청약'으로 검색합니다. 메인화면에 뜨는 배너를 터치하셔도 됩니다.

 

 

 

'공모주/실권주청약' → '청약신청'을 터치합니다. 세아메카닉스를 선택합니다.

 

 

 

기본정보들을 입력하고 100주 청약합니다. 최소 100주를 신청하셔야 1주 균등배분이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면, 공모주는 말 그대로 주식시장에 처음 상장하는 주식을 뜻합니다. 약간 아파트 청약과 비슷하게 주식상장 전에 청약(공모)을 받는데요, 사전에 공모하여 받은 주식을 상장 당일에 매도하는 방식으로 차익을 봅니다. 물론 향후 전망이 더 좋다고 판단되는 주식은 좀 더 늦게 매도할 수도 있고 이것은 각자의 판단에 따릅니다.

공모주는 기관경쟁률을 보고 인기를 가늠할 수 있어, 주식투자중에선 위험도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물론 그만큼 수익도 큰 편은 아닙니다. 지난 LG에너지솔루션이 1주 균등 청약만으로 28~29만원 정도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세아메카닉스 기업 소개

 

세아메카닉스의 사업 영역 (출처: 세아메카닉스 홈페이지)

 

 

세아메카닉스는 1999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전기차, 수소차에 사용되는 2차전지부품, 전기/수소차부품 및 내연기관 부품, 전자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경북 구미시에 본사를, 경기도 평택시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세아메카닉스 최근 3개년 실적 (출처: 세아메카닉스 홈페이지)

 

 

2020년 매출 약 826억원에 영업이익 약 49억원의 실적을 보였습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영업이익이 매년 성장해왔습니다. 2020년에 약간은 흐름이 꺾이긴 했지만 성장세는 양호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경쟁률을 볼 때 커피값 정도는 벌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당일 매도를 추천드립니다.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을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