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으로 커피값 벌어가자~ 지투파워 지나가면 한동안 공모주 가뭄!

by 땔나무 2022. 3. 22.
반응형

출처: 지투파워 IR 자료

 

 

오늘은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일입니다. 이번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이 지나고 나면 한동안 할만한 공모주 청약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늦게 공모주 투자에 뛰어들어 지난 비씨엔씨, 유일로보틱스 등으로 치킨값 수익을 냈는데요, 이번 지투파워는 수익은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되긴 합니다만, 상대적으로 안정성 높은 투자이다보니 이번에도 전 도전합니다. 다만, 물량과 경쟁률 문제로 균등 1주도 배정 못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차피 균등 배정을 못받으면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청약일: 3. 22.(화) ~ 3. 23.(수) *기간 지나고 포스팅 보시는 분들도 상당하던데 이번엔 꼭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환불일: 3. 25.()

상장일: 4. 1.()

공모가격: 16,400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KB증권

기관경쟁률: 1729.63 1

수수료 : 한국투자증권 2,000/ KB증권 1,500

20주 신청 금액: 164,000원 *10주가 아닌 20주입니다!

 

배정 물량을 비교해보면 KB증권보다는 한국투자증권이 확률이 높아보입니다만, 어느 쪽으로 몰리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한투에 계좌개설을 해두어서 한투로 해보려고 합니다.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아주 쉽게 따라하기(한국투자증권 기준)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마감일입니다.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은 수수료까지 감안하면 수익금은 작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관 수요예측을 보면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기관경쟁률 1729.63

coast.tistory.com

 

지투파워는 어떤 기업인가?

 

지투파워는 전기차, 친환경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할 에너지저장장치(ESS) 관련 기업입니다. 태양광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배전반 등을 제조하는 기술집약형 전문 기업입니다. 친환경이 강조되는 요즘 기본적으로 사업영역이 경영 트렌드에 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지투파워 IR 자료
출처: 지투파워 IR 자료

 

 

 

현재 사업영역 중 매출액 비중은 수배전반 63.1%, 태양광 발전시스템 26.7%, 도합 89.8%로 절대적입니다. 지투파워는 ESS 사업이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에 따라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지투파워 IR 자료

 

 

2018~2020 매출액 연평균성장률(CAGR)이 58.9%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2020년 매출총액은 약 291억원입니다.

 

 

 

 

출처: 지투파워 IR 자료

 

 

 

영업이익률이 2019년을 제외하면 연평균 약 10% 수준이며, 지투파워는 2019년의 영업이익률 저하가 IFRS 전환에 따른 일시적 비용 증가라고 설명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금요일에 매도한 유일로보틱스 주식의 매도금액을 오늘 계좌이체 했는데요, 한투는 처음 써봤는데 제가 잘 몰라서인지 이체 정보 입력은 되는데 실행 버튼이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간편송금을 했는데요, 간편송금이 수수료도 없고 간편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