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성일하이텍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사상 최고 기록,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으로 치킨값 벌어보자

by 땔나무 2022. 7. 18.
반응형

코스닥, 코스피 역사를 통틀어 기관 수요예측 최고경쟁률인 2,269.68대 1을 기록한 성일하이텍 공모주가 화제입니다. 한동안 내리꽂기만 하던 국내 주식시장이 다시 살아나는 기세인데요. 미국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지수 급등으로 연준이 금리를 한 번에 1.00%나 인상하는 울트라 스텝이 거론되며 위축되었지만, 대표적인 금리인상론자인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마저 0.75%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에 힘을 실으며 증시가 반등하는 추세입니다.

 

때문에 한동안 분위기가 좋지 못했던 공모주도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런 시기에 성일하이텍 공모주가 역사상 최고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하며 좋은 분위기를 타는 모양새입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방법과 세부내용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개요

청약일: 7. 18.() ~ 7. 19.()

청약대금 환불일: 7. 21.()

상장예정일: 7. 28.() 예정

공모가격: 50,000

주관사(청약 가능 증권계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청약 수수료: 삼성증권/대신증권 2,000/ KB투자증권 1,500

10주 신청 청약금: 25만원

 

배정수량은 KB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307,050주로 동일하며, 삼성증권만 53,400입니다. 인기가 상당히 많아서 비례 청약은 정말 많은 금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균등 공모가 있죠? 저도 성일하이텍 공모주를 10주 신청해서 최종적으로 균등 1주 받는 것이 목표입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기업소개

 

성일하이텍 해외사업장 현황
성일하이텍 해외사업장 현황

성일하이텍의 요즘 대세인 친환경과 밀접한 재활용 사업분야를 추구합니다. ESS(에너지 저장 장치), 핸드폰, 전기차,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2차전지 폐배터리의 금속을 추출합니다. 주로 황산니켈, 황산망간, 탄산리튬, 황산코발트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데요. 이미 중국, 인도, 폴란드, 헝가리, 말레이시아에 법인 및 공장이 있고, 향후 미국, 스페인, 독일 등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성일하이텍 사업분야
성일하이텍 사업분야

 

성일하이텍은 매출액이 2021년에 2020년 대비 2배 이상으로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매출액 515억원에 영업이익 100억원으로 굉장히 좋은 상황입니다. 이러한 탄탄한 회사 상황 덕분인지 성일하이텍 공모주의 기관 경쟁률이 LG에너지솔루션의 2,023 1을 넘는 역대 최고를 기록한 것 같습니다.

 

 

언론에 소개된 성일하이텍
언론에 소개된 성일하이텍

공모주는 기관경쟁률이 높은 것 위주로 균등 청약하여 상장 후 튀어오를 때 매도하면 수익률이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물론 투자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외계+인 1부 7월 개봉. 출연진, 인물관계도, 평론가 평점 정리

7월 20일 정말 독특한 우리나라 영화 '외계+인'이 개봉합니다. 외계+인은 SF 액션 판타지 장르로 전우치, 도둑들, 암살로 이름을 높인 최동훈 감독의 작품인데요. 1부와 2부를 동시 제작했다는 점도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