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애플스토어 잠실과 강남에 연이어 문연다. 보증금 42억원에 월세 4억 2천만원 충격

by 땔나무 2022. 9. 13.
반응형

애플스토어 4호점이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할 예정입니다. 벌써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애플스토어 5호점 강남 개점도 확정되었는데 보증금 42억원에 월세 4억 2천만원으로 알려져 정말 그사세라는 말을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가장 핫한 곳에만 들어서는 애플스토어의 위치와 입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애플스토어는 가로수길, 여의도, 명동 순서대로 3호점까지 개점했으며, 잠실과 강남에 각각 4호점과 5호점 개설 예정입니다. 애플스토어 6호점은 홍대 신축건물 또는 판교라는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 애플스토어 1호점: 2018년 1월 가로수길
  • 애플스토어 2호점: 2021년 2월 여의도
  • 애플스토어 3호점: 2022년 4월 명동
  • 애플스토어 4호점: 2022년 하반기 잠실
  • 애플스토어 5호점: 2023년 강남
  • 애플스토어 6호점: 20??년 홍대? 판교?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1호점)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매장 사진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1호점인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은 정말 가로수길 한복판에 있습니다. 매장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한때 온갖 패셔니스타들이 출몰하던 가로수길의 위상이 예전보다는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우리나라의 핫플레이스 중 하나입니다.

 

애플은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매장 20년 임대료로 무려 600억원을 선납했다고 합니다. 60억원이 아니고 600억원으로, 매월 2억 5천만원입니다. 건물주가 그 자금으로 맞은편 MCM 매장을 매입하셨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여의도 (2호점)

애플스토어 여의도점 사진
애플스토어 여의도

 

2호점인 애플스토어 여의도는 대한민국 금융중심지 여의도의 복합쇼핑몰, IFC몰 1층에 있습니다. IFC몰 역시 최근 더현대서울의 입점으로 위상이 예전같진 않은 상황입니다. 한때는 부산 서면에 애플스토어 2호점이 생긴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거짓인 것으로 밝혀진 상황입니다.

 

 

애플스토어 명동 (3호점)

애플스토어 명동점 사진
애플스토어 명동

3호점인 애플스토어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기로 유명한 명동에 있습니다. 을지로입구역에서 상당히 가까운 위치인데요. 한 때 명동은 공시지가가 무려 평당 6억원 수준으로, 매장의 영업이익보다도 높은 임대료를 지불하면서까지 광고용으로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했던 곳입니다. 코로나19가 한창일 때는 외국인 관광객 급감으로 초상집 분위기였는데요. 최근에는 다소 회복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명동 매장 확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임대료 인하를 적절하게 노렸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잠실 (4호점)

애플스토어 잠실점이 공사중인 모습
애플스토어 잠실점이 공사중인 모습

4호점인 애플스토어 잠실은 롯데월드몰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미 매장 공사중인 모습이 포착되었는데요. 롯데월드몰이야 설명이 불필요한 핫플레이스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현재만 놓고 보면 1~3호점보다는 압도적으로 좋은 입지인 것으로 보입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는 초고층 한강뷰를 자랑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호캉스를 즐기는 시그니엘 서울, 일일히 열거하기도 어려울 만큼 많은 맛집과 카페들, 우리나라 대표 테마파크 중 하나인 롯데월드, 쇼핑의 중심지까지 앞으로도 그 위상을 쉽게 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애플스토어 강남 (5호점)

애플스토어 강남 입점 예정지 사진
애플스토어 강남 입점 예정지

애플이 오프라인 매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데요. 애플스토어 5호점인 강남점은 두 말 하면 잔소리인 핫플레이스, 강남 한복판인 신논현역 코앞에 들어섭니다. 더 놀라운 점은 애플스토어 강남의 위치가 삼성전자 사옥과 불과 1km도 떨어져있지 않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서울과 수도권, 지방 모든 젊은이들이 약속으로 모인다는 강남대로 한복판인데요. 구체적인 위치는 '비제바노 빌딩' 1~2층입니다. 애플은 애플스토어 강남 매장의 임대료로 무려 보증금 42억원에 월세 4억 2천만원의 조건으로 입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제바노 빌딩은 금강제화로 알려진 금강 김성환 회장의 장남인 김정훈 부사장이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정훈 부사장이 프리스비를 운영하며 애플과 연이 닿아 본인의 건물에 애플스토어를 입점하게 되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홍대 (6호점) *루머

애플스토어 홍대가 입점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홍대입구역 인근 신축 빌딩 사진
애플스토어 홍대가 입점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 홍대입구역 인근 신축 빌딩

 

애플스토어 6호점은 홍대점으로, 홍대입구역 인근 신축 빌딩에 들어선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위치를 보면 평일에도 줄서서 올라가는 홍대입구역 9번 출구 근처인데요. 정말 저 위치 신축 빌딩에 입점한다면 뭔가 새로운 매장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애플은 세계 1위 프리미엄 핸드폰 브랜드로 그 매장의 위치가 곧 핫플레이스 보증수표이기도 합니다. 최근 아이폰14 출시로 더욱 관심이 높아진 상황인데요. 우리나라 최초의 애플스토어가 가로수길에 들어설 때는 밤을 새며 기다리는 젊은이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그만큼 애플의 브랜드 파워는 엄청납니다. 애플의 공격적인 우리나라 오프라인 매장 개설이 계속될지 향후 추이와 입점 위치가 궁금해지네요.

 

 

 

BBQ 윤홍근 회장 돌연 사임, 향후 BBQ 가격과 운영은 어떻게 될까?

“치킨값 3만원이 마땅하다.” 발언으로 화제가 되었던 제너시스 BBQ 윤홍근 회장이 대표이사직을 돌연 사임하여 화제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대표직 사임과는 거리가 있는데요, 자세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