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울 침수 대참사, 이수역 붕괴까지 난리난 대한민국

by 땔나무 2022. 8. 8.
반응형

서울 폭우와 침수 대참사로 서울 강남역과 서초동 일대를 비롯한 곳곳이 침수되고 이수역은 역사 천장이 붕괴되며 물난리가 났습니다. 쏟아지는 폭우와 배수 실패로 일상생활이 불가한 수준인데요. 지하철 9호선도 침수로 운행이 중단된 상황입니다. 출퇴근길 혼잡이 극에 달했습니다.

이수역 붕괴 현장
이수역 붕괴 현장
이수역 붕괴 현장
이수역 붕괴 현장

대한민국 서울 이수역 현장입니다. 폭우로 천장이 무너진 모습인데요. 폭우로 붕괴된 이수역은 무정차 통과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하철 4호선&7호선 환승역으로 매일 출퇴근길 엄청난 국민들이 이용하는 이수역인지라 피해가 막심합니다. 이수역은 저지대라 상습 침수 지역이라고는 하지만 상황이 심각합니다.


강남역 침수 현장
믿어지지 않는 강남역 침수 상황

차량과 보행자가 몰리는 대표적 혼잡지인 강남도 지하철 역사부터 도로까지 물에 잠겼습니다. 지하철 내부도 바닥부터 물이 차올랐는데요. 어떻게 수습해야 할지 계산도 안되는 절망적인 상황인데요. 정말 강남이 맞나 싶은 심각한 침수 피해입니다.


삼성역 침수 상황
삼성역 침수 상황

삼성역 인근 침수 상황입니다. 차가 절반까지 물에 빠진 가운데 신라스테이 삼성과 캐논코리아의 모습이 굉장히 낯설게 느껴지네요. 차는 물에 빠지고 비는 계속 쏟아지고... 어떻게 해야할지 참 어렵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9호선도 선로 침수로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폭우로 동부간선도로를 포함하여 23곳의 도로가 완전 통제되기도 했습니다. 폭우 상황을 보면 애초에 차량 주행은 커녕 차가 떠다니는 모습입니다. 서울시는 8월 8일 전국 폭우에 따라 비상수송대책을 실시했는데요. 평소보다 배차 시간을 줄이는 집중배차 시간을 30분간 연장했습니다. 지하철 5호선, 6호선, 7호선, 신림선 등을 중심으로 운행횟수를 증회했습니다.

실시간 트위터 인기 검색어

서울, 경기, 인천 일대 폭우와 범람으로 트위터에서는 '호우경보, 워터파크, 집중호우, 선로침수' 등의 키워드가 인기 트렌드 검색어로 떠올랐습니다. "1,250원(버스비)으로 워터파크를 즐기세요."를 비롯하여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난감한 트윗도 올라왔는데요.


트위터를 휩쓴 서울 침수 현장

"워터파크도 울고갈 이런 미친 날씨에 출근한 우리 모두가 특파원입니다.", "지구가 아프긴 한가보다, 하늘에 구멍이 뚫린 것처럼 비가 오네.", "와 우리집앞이 워터파크 파도풀!" 등 유머 섞인 탄식이 이어졌습니다.


또다른 큰 비구름이 몰려오고 있는 상황

8월 9일 날씨도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도권, 충청북부, 강원도 등 일대에 폭우가 쏟아지고 특히 경기남부, 강원남부에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주에 5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예정이라는데요. 지하철 이수역에서 환승하는 저로서는 출근이 가능할지도 미심쩍은 상황입니다. 상황을 계속 지켜봐야겠습니다.

난데없는 폭우로 국민들의 불편과 재산 피해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진과 영상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우선 차량 침수 피해가 심각하구요. 건물 1층이 물에 잠겨 영업손실, 집기 및 비품 손실 등이 심각합니다. 자연재난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정부의 대책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영화 헌트 평점 공개. 이동진 평론가의 호평까지 점점 높아지는 기대감!

영화 ‘헌트’의 평점과 시사회 후기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영화 헌트에 대해 이동진 평론가가 남긴 평점과 한줄평이 화제입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영화 헌트에 대해 “첩보 장르에 필요한 스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