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인기 웹툰작가 박태준, 1천억원대 건물주 등극

by 땔나무 2022. 6. 7.
반응형

얼짱 출신 패션회사 사업가였고 현재는 인기 웹툰작가인 박태준 씨가 최근 약 수십~백억원대 이상으로 추정되는 건물을 매입하여 1천억원대 건물주로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박태준 씨는 본인과 회사 명의로 서울에만 3채의 빌딩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790억원에 강남구 논현동 엠포리아 빌딩 매입

  - 200억원에 신사동 가로수길 빌딩 매입

  - 100억원대로 추정되는 송파구 송리단길 빌딩 매입

 

 

엠포리아 빌딩 위치

박태준 씨가 대표로 있는 제이스튜디오가 지난 3월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엠포리아 빌딩을 790억원에 매입했는데요. 지하 2층부터 지상 15층 규모의 큰 빌딩으로, 도산대로변 강남 노른자 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이스튜디오는 이 빌딩 매입을 위해 시중은행에서 약 685억원이나 되는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금리 인상 시기엔 대출도 능력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685억원의 대출이라면 이자부담이 엄청날텐데 박태준 씨의 능력이 정말 대단합니다.

 

박태준 씨는 웹툰회사인 더그림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 재직 중인데요, 석촌역 인근 초역세권 4층 빌딩을 매입했다고 합니다. 이 건물의 가치는 수십억원에서 백억원대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박태준 씨가 운영하는 회사가 연재 중인 작품 중 일부

박태준씨는 네이버웹툰에 ‘박태준 만화회사’라는 필명으로 수많은 인기 웹툰을 연재 중입니다. 네이버웹툰에서 인기순 기준으로 현재 월요웹툰 5퀘스트지상주의’, 화요웹툰 1김부장’, 목요웹툰 6위이자 토요웹툰 4신림//22’, 금요웹툰 1외모지상주의’, 일요웹툰 2싸움독학을 연재 중이며,

 

월화수목금 주중 매일 연재되며 인기 10위권 이내이자, ‘만신김성모와 협업하여 연재하는 쇼미더럭키짱!’도 박태준 씨의 작품입니다. 네이버웹툰은 20위 이내 최상위 웹툰 작가의 연수익이 17억 5천만원이라는 소문도 있는데요. 인기 웹툰 하나만 연재해도 수익이 엄청날텐데 이처럼 셀 수 없이 많은 인기웹툰을 연재 중이니 정말 대단합니다

 

 

네이버웹툰에서 거의 모든 요일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박태준 만화회사의 작품들

박태준 씨의 웹툰은 대부분 10대 학원물인데요, 10대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 폭력 미화 등의 비판도 있지만, 여러 논란을 떠나서 박태준 씨가 10대 독자 관련 트렌드를 잘 꿰뚫고 있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원조 얼짱으로 유명한 박태준씨

박태준 씨는 방송에 출연하여 여러 웹툰을 동시에 연재하느라 하루가 26시간으로 느껴질 정도로 쉴틈없이 바쁘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는데요. 박태준 씨는 얼짱시대에 출연하며 얼짱으로 이름이 높았고, 이후 패션브랜드 아보키를 런칭하였다가 대표직을 사임하고 웹툰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다양한 직업과 이력을 거쳐 겨우 만 37세에 자력으로 1천억원대 건물주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