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런치플레이션, 직장인 점심값 폭등으로 구내식당과 편의점 도시락 인기

by 땔나무 2022. 5. 30.
반응형

인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등등 수많은 물가를 두고 수많은 경제용어가 있습니다. 대학에서 경제학을 배웠던 저도 헛갈릴 정도인데요. 런치플레이션 이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요즘 인플레이션으로 점심값이 폭등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용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TV조선 뉴스9(https://youtu.be/rw21RVW89bU)

 

이미지 출처: TV조선 뉴스9(https://youtu.be/rw21RVW89bU)

 

런치(Lunch)+인플레이션(Inflation)=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

 

많은 직장인분들에게 정말 웃고 넘어갈 일이 아닌데요. 요즘 밖에 나가면 1만원 아래로는 제대로된 끼니 한 번 챙겨먹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나 음료까지 주문한다면 2인 식사에 3만원이 넘어가는 일도 허다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백반집도 있지만, 위치와 수용인원의 문제로 모든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는 없는 현실입니다.

 

직장인의 점심시간은 식사시간이지만 공식적인 휴게시간이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점심시간에 목숨을 거는 직장인분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오전부터 오늘 점심은 뭐 먹지?”라는 직장인들의 행복한 고민이, 이제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TV조선 뉴스9(https://youtu.be/rw21RVW89bU)

 

올해 5월중 CU 편의점 도시락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8.4% 가량 폭증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특히, 직장이 밀집된 광화문, 여의도, 역삼은 61%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런치플레이션으로 점심값이 폭등하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의점 도시락으로 직장인들의 수요가 쏠린 것으로 보입니다. 구내식당, 사내식당도 엄청난 인기라고 합니다.

 

점심 도시락을 직접 만드는 직장인들도 늘어났다고 합니다. 바쁜 아침시간에 점심 도시락까지 싸기는 정말 어려운 일인데요. 워낙 물가가 폭등하다 보니 과거 일부 직장인들에 한정되었던 도시락 싸기가 점점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저도 간편 도시락 만들기 유튜브의 애청자입니다.

 

 

이미지 출처: TV조선 뉴스9(https://youtu.be/rw21RVW89bU)

 

코로나기간 미국의 사상 유례없는 양적완화와 초저금리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공급 문제가 겹치며 유가뿐만 아니라 생활물가도 폭등하는 현실입니다. 다시 테이퍼링과 금리인상이 진행되고 있지만, 특히 외식 물가는 한 번 오르면 다시 내리는걸 보기가 어려운데요. 치킨값 인상으로 치킨 3만원 시대도 멀지 않아 보이는 요즘, 물가 걱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6월 주목할만한 공모주 범한퓨얼셀, 레이저쎌, 넥스트칩

공모주 가뭄이 끝나고 청담글로벌에 이어 6월엔 괜찮아 보이는 공모주 공모가 많습니다. 스팩이라든가 공모주 상장이야 항상 많습니다만, 기관경쟁률과 수요예측, 기업가치를 보고 괜찮은 공모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