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미국 CIA 국장 오피셜. 중국 대만 침공 결심, 2029년까지 확률 갈수록 높아질 것

by 땔나무 2022. 7. 22.
반응형

미국 CIA 국장이 중국 대만 침공설을 꺼냈습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2029년 전에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발언했는데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이어 중국 대만 침공까지 현실화된다면 세계 3차 대전이 빈말이 아닐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윌리엄 번스 미국 CIA 국장. 이미지 출처: FINANCIAL TIMES

윌리엄번스 미국 CIA 국장이 세계 안보포럼에 출석하여 중국이 대만 침공 계획을 수립 중일 것이라는 충격적인 말을 꺼냈는데요.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을 호시탐탐 노려왔듯이, 중국의 시진핑 주석도 대만을 계속해서 노리고 있다는 겁니다.

 

CIA 국장에 의하면 중국이 압도적인 군사력을 투입시켜야 대만을 성공적으로 침공할 수 있다는 교훈을 얻었을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중국의 대만 침공 결심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더욱 굳어진 것으로 보인다는데요. 사실 이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사실상 명분이 없는 명백한 침략 행위였지만, 미국도 유럽도 그 어느나라도 러시아를 막지 못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세계가 연합해 러시아를 망하게 만들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러시아를 규탄하며 세계적인 경제 제재가 가해졌지만 오히려 러시아가 자원 외교로 125조를 벌어들인 것으로 추정되고, 금리도 전쟁 전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결론적으로 러시아는 잘 먹고 잘 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오히려 세계의 러시아에 대한 자원 의존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드러났습니다. 특히 독일은 러시아가 가스를 주입해주는 노드스트림 가스관을 막으면 온국민이 난방도 못할 정도로 심각한 처지인데요. 러시아가 가스관 하나를 막으면 독일 경제가 파탄날 지경입니다.

 

윌리엄번스 미국 CIA 국장은 푸틴 대통령이 아주 건강하다며, 최근 이곳저곳에서 불거졌던 푸틴의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의혹도 일갈했습니다.

 

중국은 이렇듯 러시아가 침략 전쟁을 벌이고도 아무 탈 없이 잘 운영되는 국제 정세를 보고 대만 침공을 계획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과 대만 모두 우리나라와 지정학적으로도 가깝고 경제적으로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중국의 대만 침공은 보통 일이 아닙니다.

 

예전엔 저도 순진하게 미국이 세계의 경찰이고, 유럽이 신성불가침의 강대국이라고 믿었는데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드러난 세계의 모습을 보면 자주국방이 정말 중요하고, 믿을건 아무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막연하게 누가 어떻게 해줄거라고 기대했다가 크게 뒷통수를 맞을 수 있겠습니다.

 

 

당장 내년부터 감소 예정인 중국 인구

 

참고로 중국의 경제상황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중국의 저출산과 고령화가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당장 내년부터 인구가 순감소세로 전환하고 인도에게 인구 세계 1위 자리를 빼앗길 전망입니다. 중국은 시간이 갈수록 값싼 노동력을 통한 세계의 공장 역할을 하기 어려워지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반도체 등 4차산업 역량도 극히 부족합니다. 중국이 이런 예정된 암담한 미래를 타개하고자 대만 침공을 계획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부디 전쟁만은 다시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네고왕 고메 중화요리 무려 "CJ 고메 중화요리 시리즈" 작살나는 할인. 추가 할인 꿀팁까지

네고왕 고메 중화요리 네고가 왔습니다. 무려 CJ 고메 중화요리 시리즈인데요. 고메 바삿쫄깃한 탕수육, 고메 바삭촉촉한 깐풍기, 고메 불맛가득한 중화짬뽕, 고메 풍미가득한 중화짜장, 고메 불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