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공공지원 민간임대로 저렴하게~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분양! 분양전환이 뭐죠?

by 땔나무 2022. 4. 15.
반응형

신분당선 예정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서울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단 하나의 지하철만 선택하라고 하면 신분당선을 꼽는다죠? 광교신도시의 눈부신 성장 역시 강남 직결 노선인 신분당선의 역할이 컸습니다. 물론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은 아직 예타도 통과 안되어 어찌될지 모르지만... 순항한다면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바로 앞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신분당선 초역세권에 GTX-A 노선 영향권까지!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특장점

- 북한산과 공원이 가까운 산세권, 공세권 아파트

- 초등학교, 중학교가 가깝고 은평구에서 학군도 괜찮은 편

- 주차대수 세대당 약 1.66!! 엄청난 주차대수

- 청약통장 미사용, 재당첨제한 없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 누구나 신청 가능!

 

유의사항

-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으로 10년 민간임대 후 분양전환! 일반적인 청약처럼 곧바로 소유권을 얻는 청약이 아닙니다

- 아직 예타도 통과 못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 GTX-A 연신내역과는 거리가 상당합니다

- 452세대로 살짝 아쉬운 세대수

- 바로 인근은 상권이 약한 편

 

스펙

- 세대수: 452세대

- 타입(평형): 59, 75, 84

- 주차대수: 1.661

 

분양가

- 일반공급

 

- 특별공급

 

 

 

청약자격

- 특별공급: 청년(19~39세 무주택자 미혼자) /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무주택 세대 구성원. 예비 신혼부부 포함) / 고령자(65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

*소득요건: 전년도 가구원수별 도시근로자 평균소득 120% 이하(소득이 없는 청년은 부모합산)

- 일반공급: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세대 당 청약 1)

 

청약일정

- 특별, 일반공급: 2022. 4. 21.() ~ 4. 22.()

- 당첨자 발표: 2022. 4. 27.()

- 계약일: 2022. 5. 10.() ~ 5. 12.() *계약금 20%

- 입주예정일: 2025. 6.

 

청약방법

- 대방건설 디에트르 홈페이지(detre-ep.co.kr)에서 신청! 청약홈 아닙니다!

 

평면도

 

입지&시세분석

사실 기대보다는 분양가가 그렇게 저렴하지 않습니다. 바로 인근 아파트와 전세가격이 큰 차이가 없는데요. 물론 바로 인근 아파트들은 최신축은 아니므로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의 더 시세가 높겠지만, 당장 전세를 구하시는분들 입장에서는 가격대가 비슷하니 큰 이점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은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가 입주하는 20256월까지는 당연히 준공 불가능하다고 보구요. 아직 예타도 통과 못한 사업이라 진행이 확정되어도 지금으로부터 최소 10년 이상 소요될 것이라고 봅니다. GTX-A 삼성역도 2028년 이후 개통이라는 말도 많은 상황이라... 대중교통 접근성이 그리 좋은편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임대차 기간 10년은 입주지정기간 시작일로부터 계산하므로 2035년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근에 실거주하실 입장이라면 그래도 최신축 치고는 저렴한 전세로 10년 보장이 가능하고, 청약통장도 사실상 사용하지 않으므로 괜찮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어차피 1주택자는 청약 자체도 못하기 때문에, 순전히 투자만을 위한 청약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분양전환은 청약공고문에 명확하게 '임대기간 종료 후 임차인에게 분양전환 우선권을 부여하지 않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듣기로는 명목상 그렇고 웬만하면 임차인에게 사실상 혜택을 준다고는 들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기사도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방건설, 임대아파트 ‘갑질’ 논란…10년 공공임대 ‘건설사 배불리기’? - 인사이트코리아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최근 건설사들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늘어나는 가운데, 대방건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에서 대표 등이 고소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건설사에

www.insightkorea.co.kr

 

 

대방 서울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는 세대수가 그렇게 많지 않은 편임에도 커뮤니티 시설도 다 갖추고 있습니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 스터디룸, 북카페, 독서실, 키즈룸 등 웬만한 것은 다 있습니다. 살기는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버 산범, 공혁준 속도위반 결혼 발표. 이미 임신 9주차. 9살 나이차 부부 탄생

유튜버 공혁준과 산범이 속도위반 결혼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유튜버 산범 씨는 자신의 채널에 ‘아기가 생겼어요’라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공혁준과 함께 출연하여 결혼 사실을 밝혔습니다.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