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4,156세대로 태어날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 분양, 1년 이상 실거주자가 분석한 어바인퍼스트 더샵

by 땔나무 2022. 4. 26.
반응형

인동선 역세권, GTX-C 영향권이 될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3단지)가 평당 2,700만원 수준의 분양가로 분양합니다. 저는 평촌어바인퍼스트 1단지에 20211월부터 실입주해서 살고 있습니다. 수박 겉핥기식 분석이 아니라 실거주자 입장에서 최대한 다양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장점

- 4,156세대(더샵=3단지 완공 시) 초대형 대단지 신축 아파트

- 인동선 호계사거리역(예정) 역세권, GTX-C 금정역 영향권

- 초인접 아파트

- 240억 추가 투입한 조경 특화

- 평촌 트리지아(2,417세대), 평촌 센텀퍼스트(2,960세대), 평촌더샵아이파크(1,174세대) 등 대단지 신축 입주로 미래가 기대되는 아파트

 

 

 

 

수많은 신축아파트가 들어서며 주거 환경이 개선될 안양 일대

유의사항

- 현재 비역세권이며 인동선(인덕원-동탄 철도) 사업도 지연되는 추세

- 부족한 상권(맛집, 편의시설 등)

- 호계사거리 건너에 있는 안양교도소

대략 우측 아래 붉은 박스 일대가 안양교도소

 

스펙

- 세대수: 1, 2단지 3,850세대, 더샵 3단지 완공 시 4,156세대

- 타입(평형): 59(25평), 103(41평)   *1, 2단지는 17, 20, 25, 34평

 

분양가 및 대출

- 평당 2,700만원 수준. 최고가 기준 25평 6억 8,700만원 / 41평 11억 1,870만원

- 안양시는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구 이므로 103타입(41)은 중도금 대출 불가

 

청약자격

 

청약일정

- 모집공고 게시: 5. 18.(수)

- 특별공급: 5. 30.(월)

- 1순위 청약: 5. 31.(화) ~ 6. 2.(목)

- 2순위 청약: 6. 3.(금)

- 당첨자 발표: 6. 10.(금)

- 계약일: 6. 21.(화) ~ 6. 23.(목)

 

청약방법

- 청약홈에서 신청

 

평면도

- 추후 공개 예정

- 4베이 평면 설계로 알려져 있음

 

입지&시세분석

 

 

 

- 개요

분양하는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은 이미 완공된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의 3단지입니다. 원래 이 부지는 초등학교가 들어올 예정이었는데요, 계획이 무산되어 3단지로 분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어바인은 현대건설, SK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41군 건설사의 컨소시엄이며, 3단지는 포스코 더샵이 단독으로 건설합니다. 따라서 당연히 기존 평촌어바인퍼스트와 인프라를 공유하게 될 것이므로, 묶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학군

호원초가 2단지에 바로 붙어 있습니다. 3단지에서도 도보 5분이내 도보권입니다. 중학교는 호계중학교 배정이며, 네이버 지도로 도보 15분 나옵니다. 신기중을 언급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배정 중학교가 아니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는 아쉽게도 도보권에 없는 상황입니다. 평촌고까지 버스 한 번 타면 이동 가능하며, 네이버 지도로 13분이 나옵니다.

 

전국적인 학원가인 평촌학원가까지 차가 막혀도 10분 이내 접근 가능합니다. 물론 피크타임 때 평촌학원가는 차가 몰려서 아비규환입니다만 이건 완전 도보권 아파트가 아니면 다 비슷합니다.

 

평촌, 안양 지역이 학군과 학원가 때문에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학원가 인근은 모두 1기 신도시 아파트로 구축이 대다수이다보니, 평촌더샵아이파크와 함께 신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는 아파트입니다.

 

 

- 조경특화

 

평촌어바인퍼스트는 건축 당시 금리인하로 예비비가 많이 남아 240억원을 조경특화에 투입했습니다. 조경이 전국적인 수준이며,

 

 

 

 

 

놀이터 디자인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1 우수디자인상품(GD, Good Design)' 을 수상했습니다. 대단지다보니 놀이터만 11개나 됩니다. 코로나로 가동은 안하고 있지만 물놀이장도 있습니다.

 

 

 

- 커뮤니티 시설

 

 

저는 골프에 조예가 없어 잘 모르지만, 많은 신축 아파트들이 예상외로 형식적인 수준의 스크린골프를 갖춘데 비해, 스크린골프룸이 7개로 전국적인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 외 피트니스, GX, 필라테스, 맘스카페, 탁구장, 당구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교통

 

호계사거리역 입구가 예상보다 어바인 가까운 곳으로 당겨졌습니다.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은 현재 비역세권입니다. 다만 인동선 호계사거리역(가칭) 설치 예정이므로, 추후 교통 여건 개선이 기대됩니다. 금정역 GTX-C도 영향권입니다. 인동선, 월판선, GTX-C가 모두 설치된다면 호계사거리역에서 인동선을 타고 2정거정만 가면 인덕원역이므로, 판교, 강남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주로 단지 앞 또는 건너 버스정거장에서 금정역이나 범계역까지 이동하여 지하철을 이용합니다. 단지 건너에서 범계역 가는 버스가 9대가 오기 때문에 출근시간에는 체감 대기시간이 3분 이내입니다. 돌아올 때는 범계역 8번 출구에서 10번 또는 11-5번을 타면 바로 아파트에 내립니다.

 

 

- 상권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의 단점은 부족한 상권입니다.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은 재개발 아파트인데요, 주위에 대규모 재개발이 계속되다보니 상권이 더 낙후되었다가 어바인 1, 2단지 입주 후부터 다시 살아나는 상황입니다. 김가네김밥, 맘스터치, 롯데리아, 투다리, 생활맥주, 60계치킨, 마왕족발, 버거킹, 다이소 등 이런저런 가게들이 새로 들어섰지만 범계역 인근 등에 비하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4층까지 상가가 들어서는 평촌 현대제우스타워

 

현재 아파트 바로 근처에 아파텔~오피스텔인 현대제우스타워와 평촌개성하이뷰가 들어서고, 호계사거리 상가 빌딩도 재건축 예정입니다. 인근 대규모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서므로, 평촌어바인퍼스트 더샵 상권은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개선이 기대됩니다.

 

 

- 시세

평촌어바인퍼스트 및 일대 아파트 시세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아파트 일대는 작년 폭등장이 마무리되고 시세가 혼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1기 신도시 재건축을 호재로 평촌일대 구축이 상승세를 보이고, 신축은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 자료는 모두 최고 실거래가 기준이며, 평촌 어바인퍼스트는 보류지 거래 결과도 포함했습니다.

 

다만, 신축 아파트는 완공 후 비과세 기간인 2년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시세 파악이 어렵습니다. 2년 실거주를 하지 않고 매도하면 양도세 폭탄을 맞기 때문입니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아파트와 가장 시세를 비교할만한 아파트는 평촌 트리지아, 평촌 센텀퍼스트로 보이는데요. 둘 다 건축 중이므로 당연히 시세가 없습니다.

 

 

 

안양 신축 시세를 리딩할 평촌 센텀퍼스트(덕현지구) 입지 분석

안양 일대 신축 아파트가 엄청나게 들어서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높은 시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평촌 센텀퍼스트 아파트를 소개해드립니다. 평촌 센텀퍼스트 아파트(덕현지구 재개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