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고성 유럽 분식 맛집 천진오길

by 땔나무 2021. 12. 26.
반응형

강원도 고성으로 여행을 가며 식사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고성이 한적하고 해변은 아름답지만 속초, 양양, 강릉 쪽에 비해 번화하지 않아 식사할만한 곳도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차량을 이용해도 매번 너무 멀리 나갈 수는 없다보니...

 

그러던 중 알게되어 방문한 천진오길이라는 특이한 이름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천진오길은 강원도 고성 천진해변에 위치한 감성식당으로, ‘프리또 미스트라는 부채처럼 펼쳐지는 이탈리안식 튀김, 피쉬앤 칩스와 같은 유럽신 분식뿐만 아니라 천진덮밥, 천진떡볶이를 비롯하여 수제에이드와 맥주, 와인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기휴무일인 수요일을 제외하고 통상 11시부터 1730분까지 영업합니다. 브레이크타임은 15시에서 16시입니다. 인스타그램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instagram.com/cheonjin_5gil

 

 

 

천진오길 주차는 바로 근처인 천진해변가 어디든 주차가 가능합니다. 노상 주차장 같은 곳이어서 별도로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여름 성수기엔 어떨지 모르겠으나 제가 방문한 겨울 평일엔 차량이 거의 없이 매우 한산했습니다.

 

 

바로 앞이 천진해변이어서 식사 전후로 천진해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뻥 뚫린 겨울 바다는 언제 보아도 좋습니다.

 

 

 

천진오길은 웬만한 카페보다 훨씬 훌륭한 수준으로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독립하여 살아보니 집꾸미는게 정말 어렵더라구요. 타고난 감성과 많은 노력이 있어야 인테리어도 잘 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생화가 놓여있고, 곳곳에 감성적인 소품이 놓여있습니다.

 

 

천진떡볶이입니다. 국물떡볶이인데 아주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맛있습니다. 다들 많이 드시는 메뉴만 주문해보았지만 다른 메뉴들도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프리또 미스트입니다. 이탈리아의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감자튀김을 비롯하여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등 각종 튀김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겉보기에도 양이 많아 보이고 속에도 튀김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천진오길은 아주 특별한 요리가 있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감성적인 카페 같은 느낌이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어찌보면 회, 치킨, 순두부 등에 비하면 특색있는 메뉴이기도 했습니다. 강원도 고성, 속초, 양양, 강릉 쪽에 가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묵은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에서는 차량으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