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2022 건대 축제 라인업 공개. 건대생이 알려드리는 건대 축제 핫플레이스 가는 방법

by 땔나무 2022. 10. 25.
반응형

2022 건대 축제 라인업이 밝혀졌는데요. 건대 축제 라인업부터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주의사항까지 전부 다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건대 축제는 공연무대 위치가 변경되어서 그냥 가서는 뉴진스 구경도 못하고 오실 수 있습니다.

 

*2023 건대 축제 라인업은 가수 '싸이'가 메인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023년 5월 16일(화) 건대 축제 라인업: 싸이, 다비치

 

건대 축제는 그동안 공연 연예인들이 핫하기도 했고 지하철 2호선&7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 캠퍼스 내 넓은 호수와 보트 운영, 개방적인 평지 캠퍼스 등 여러 가지 장점으로 홍대와 함께 서울대학 중 가장 핫한 축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2022 건대 축제 라인업, 일정

2022 건대 축제 일정은 1026()~1028()입니다. 28일 금요일이 불금이라 핫할거라 예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금요일 저녁은 거의 뒷정리하는 분위기고, 26일 수요일과 27일 목요일 저녁에 가셔야 핫합니다.

 

2022 건대 축제 라인업: 10월 26일(수)
2022 건대 축제 라인업: 10월 27일(목)

1일차 1026(): 박재범, 잔나비, 홀리뱅, MVP

2일차 1027(): 뉴진스, 다이나믹듀오

 

2022 건대 축제 라인업은 1일차인 1026()에 박재범, 잔나비, 홀리뱅, MVP입니다. 대학 축제는 아무래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밖에 없는데요. 투표 결과 힙합과 R&B 부문 1위를 차지한 박재범, 인디음악 부문 1위를 차지한 잔나비, 그리고 홀리뱅이 1일차 라인업의 주인공입니다.

2일차인 1027() 라인업은 걸그룹 뉴진스와 다이나믹 듀오입니다. 뉴진스는 설명이 불필요한 엄청나게 핫한 걸그룹이지만, 사실 학생투표에서는 싸이, 아이브, 아이들, 에스파, 블랭핑크 순서대로 득표를 하여 순위권에 들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섭외 문제로 뉴진스가 2일차 라인업에 올랐습니다.

 

2022 건대 축제 가는길과 입장 방법

코로나 전 마지막 건대 축제 메인무대는 평소에는 축구장 등으로 사용하는 스포츠광장에 설치했는데요. 대규모 잔디 고사, 인근 주민들의 민원 등 문제로 이번에는 메인무대를 학생회관 옆 무대에 설치합니다. 문제는 이 무대가 정말 좁습니다.

 

라인업을 보면 아시겠지만 말도 못할 정도로 인파가 몰릴겁니다. 코로나 전 건대 축제를 돌이켜보면 한껏 꾸민 대학생들이 끝없이 건대로 쏟아져 들어옵니다. 사방이 개방된 스포츠광장에서 공연을 할 때도 제대로 보기가 힘들 정도였습니다.

 

건대 총학생회에서 직접 제작한 길안내를 통해 건대 축제 메인무대로 가는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경로가 소개되어있긴 한데요, 지도를 좀 더 확대해서 보면 건대 일감호 호수를 남쪽으로 끼고 돌아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2022 건대 축제 메인무대 가는길
2022 건대 축제 메인무대 가는길

지하철역 기준으로는 어린이대공원역보다 건대입구역에서 하차해서 가시는 편이 더 빠릅니다. 지하철 2호선&7호선 환승역 건대입구역에서 건대 메인무대 가는 길은 대략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참고로 촬영 전문 카메라와 삼각대, 음식물 소지는 제한됩니다!

 

2022 건대 축제 드레스코드 ‘녹색’

건대 축제 드레스코드는 녹색입니다. 반드시 녹색 아이템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의류가 아닌 선글래스, 신발, 타이, 모자, 시계 등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녹색 아이템을 최소한 1개는 착용하셔야 합니다. 그냥 가시면 상당히 어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2022 건대 축제 즐길거리, 먹거리

건대 축제는 댄스제와 가요제인 흥얼지대’, 건대 마스코트인 쿠를 담은 타투스티커를 배부하는 타투지대’, 초대형 건대 마스코트가 설치된 동심지대’, 과거를 회상하는 사각지대, 할로윈 컨셉의 간식과 포토존이 설치된 캔디지대등 다양한 컨셉의 부스를 운영합니다.

 

2022 건대 축제 핫플레이스
2022 건대 축제 핫플레이스

하지만 재학생만 이용 가능하기도 하고, 낮시간에만 운영하는 것들도 있어서 굳이 공부하듯이 숙지하시고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축제 메인은 메인무대의 연예인 공연이며, 당일 지도상에 표기해드린 일감호 근처로 가셔서 눈에 띄는대로 가서 즐기셔도 무방합니다.

 

대략 지도상 붉은색 원을 친 일감호 북쪽과 서쪽이 가장 핫플레이스입니다.

 

2022 건대 축제 푸드트럭 먹거

먹거리는 푸드트럭에서 닭강정, 분식, 뉴욕핫도그, 스테이크, 커피, 음료, 곱창, 무침, 핫도그, 소떡, 흙돼지덮밥, 와플, 불초밥 등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푸드트럭 음식은 사실 뭐 다 비슷하니 너무 기대 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