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182만 유튜버 신사임당 유튜브 매각 후 은퇴. 4번째 건물 매수한 건물주

by 땔나무 2022. 7. 20.
반응형

182만 유튜버 신사임당이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을 매각했습니다. 매각대금은 알 수 없지만 30억원대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요. 신사임당은 최근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연희삼거리 인근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182만 신사임당 유튜버 연희동 건물 입지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건물을 매입한 신사임당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건물을 매입한 신사임당

 

신사임당 유튜버가 매입한 건물은 현재 지도상 ‘경교빌딩’으로 알려졌는데요, 연희동 핫플레이스 한복판에 위치한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입니다. 가격은 60억원 이상이라는 소문으로, 연예인 스윙스 등과 함께 공동으로 매수했다고 합니다. 임대료가 월 1,800만원, 연 2억 1,600만원 수준에 이를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현재 한창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 있는데요. 공사가 끝나면 정말 멋진 모습으로 탄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사임당이 매입한 건물 옥상 모습
신사임당이 매입한 건물 옥상 모습
리모델링 공사 중인 신사임당의 건물
리모델링 공사 중인 신사임당의 건물

 

 

연희동 부동산, 상권 현황

 

신사임당이 매입한 연희동 건물 근처엔 유명 맛집과 카페가 즐비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로 유명세를 얻은 이연복 쉐프의 중식당 목란, 수요미식회에 방영된 빵집 피터팬1978, 줄서서 먹는다는 도넛 맛집 올웨더도넛 등 일일이 열거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바로 옆 동네인데”… 발길 끊긴 연희동 vs ‘핫플’된 연남동

바로 옆 동네인데 발길 끊긴 연희동 vs 핫플된 연남동

biz.chosun.com

 

하지만 최근 연남동 대비 연희동의 상권이 급격히 쇠퇴하고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위의 조선비즈  최온정 기자의 기사에 의하면 연희동 일대 부동산의 인기가 예전만 못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연남동 대비 연희동의 지하철까지의 먼 거리가 한몫하지 않나 싶습니다. 

 

 

홍대입구역에서 연희동까지 도보 이동 과정
연희동은 연남동 대비 지하철에서 도보로 이동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신사임당 유튜버가 매입한 건물도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에서 도보로 약 26분 소요됩니다. 특히 덥거나 추운 날씨에는 도보로 이동하기 쉽지 않은 거리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저도 연남동은 여러번 가봤어도 경의중앙선 북쪽 연희동까지는 가본 적이 없습니다.

 

 

신사임당의 성공 과정

 

신사임당의 건물은 이번이 벌써 4번째라고 합니다. 신사임당의 프로필은 1985년생 만 36세로 단국대학교 방송영상 학사를 졸업한 후 SBS와 한국경제TV에서 아나운서 생활을 했습니다. 당시 급여가 높지 않았고, 구축 빌라에서 신혼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운영한 것이 대박이 났고, 이 사업 노하우로 유튜브 신사임당을 운영한 것이 또 대박을 치며 유명세를 이어갔습니다.

 

 

신사임당 주언규 씨 사진
신사임당 주언규 씨

 

신사임당 주언규 씨는 유튜브를 초기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전략을 중심을 운영하였고, 사업에 문외한인 지인에게 스마트스토어를 가르치는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한 시리즈물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주로 경제, 재테크 관련 게스트를 초빙하여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유튜브를 운영해왔습니다.

 

사실 이는 콘텐츠가 떨어진 유튜버들이 가게되는 필연적인 길로, 이미 신사임당을 보고 많은 유튜버들이 비슷한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한계가 오면 게스트를 활용하는 것이죠. 경제, 재테크 유튜버 여럿을 구독하다 보면 같은 시기에 한 게스트가 3~4개 이상 여기저기 유튜브에 출연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신사임당 유튜브 매각에 대한 커뮤니티 반응
신사임당 유튜브 매각에 대한 커뮤니티 반응

 

신사임당은 구독자 182만 유튜브 신사임당, 구독자 10만 유튜브 주언규의 돈버는 생각, 팔로워 9만의 인스타그램, 저서 킵고잉, 유튜브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관련 강의 등 수많은 채널과 사업을 운영해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신사임당 유튜브 매각을 두고 시기 적절하게 잘 매각했다.’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향후 신사임당 주언규 씨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한편,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 저서, 강의, 사업 등으로 수입이 늘어나면 건물을 매입하는 경향이 많이 보입니다. 최근 네이버웹툰의 정상권을 차지하는걸 넘어서 웹툰 회사까지 설립한 박태준 씨가 1,000억원대 건물주로 올라서기도 했는데요. 역시 뭐니뭐니 해도 건물주가 최고인가 봅니다.

 

 

인기 웹툰작가 박태준, 1천억원대 건물주 등극

얼짱 출신 패션회사 사업가였고 현재는 인기 웹툰작가인 박태준 씨가 최근 약 수십~백억원대 이상으로 추정되는 건물을 매입하여 1천억원대 건물주로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박태준 씨는 본인과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