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2년 봄꽃, 진달래, 개나리, 벚꽃 개화시기 한 눈에 알아보기

by 땔나무 2022. 3. 23.
반응형

 

강릉의 벚꽃 모습

 

 

어느새 2022년 봄이 다가왔습니다. 봄꽃구경 가셔야겠죠? 경주, 대구 등 벚꽃 명소 인근 숙소는 이미 매진된 상황입니다. 지난주부터 이번주 주말까지 날씨가 좋지 못합니다만, 계속 이러진 않을테니 2022년 봄꽃 개화시기를 살펴보며 기회를 엿봐야 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웨더아이

 

우선 2022년 봄꽃 개나리 개화시기입니다. 개나리 개화시기는 확실히 빠르네요. 개나리 개화시기가 서울 3월 22일이고 여수 3월 14일, 부산 3월 15일 개화라고 합니다. 저는 지난 주말 부산에 다녀왔는데요, 이미 부산은 개나리, 목련 등이 만개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네이버, 웨더아이

 

2022년 봄꽃 진달래 개화시기입니다. 진달래는 서울 3월 20일, 여수 3월 12일 개화 등 3월 중순~말경이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웨더아이

 

대망의 2022 벚꽃 개화시기입니다. 2022 벚꽃 개화시기는 기관마다 예상치가 다른데요, 벚꽃이 서울기준 대략 3월말~4월초 개화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올해 벚꽃은 전년도보다 5~7일 정도 빠르게 펴서 3월 중순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중순~말, 서울은 3월 말~초 개화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제가 점찍어둔 벚꽃 명소는 대구 동촌유원지​. 알프스하동, 곡교천​, 송해공원, 달창지 벚꽃길 등이 있습니다. 여의도, 강릉 벚꽃은 너무 자주 봐서 이번엔 최대한 다른 곳으로 가볼 생각입니다. 경기도에 사는 저는 주중에는 여의도, 양재천처럼 접근이 쉬운 곳으로 벚꽃구경을 가고, 주말에는 교외와 지방으로 나갈 계획입니다. 웬만한벚꽃 명소는 어마어마하게 사람이 많다보니, 새벽에 오픈런하는 느낌으로 도전해봐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