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통창 오션뷰 호텔,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 디럭스 오션뷰 킹룸 내돈내산 후기

by 땔나무 2022. 3. 21.
반응형

 

 

 

봄을 맞아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부산 여행에서 디럭스 오션뷰 킹베드룸에 묵었는데요. 객실, 오션뷰, 어매니티, 조식 등 전체적인 후기를 자세히 남겨보려고 합니다. 디럭스룸이라 원룸 수준 크기였지만, 주말이다 보니 가격이 후덜덜 했습니다. 저는 제휴 할인을 받았는데도 금토일 23일 숙박비가 약 69만원이었습니다. 어쨌든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3월 중순이면 날씨가 좋겠거니~ 하고 한참 전에 잡아둔 부산여행 휴가인데 안타깝게도 23일 내내 계속 흐리고 비가 왔습니다. 그래서인지 기껏 잡은 오션뷰의 의미가 많이 흐려졌습니다. 게다가 다녀온 강원도 고성의 오션뷰 호텔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이 워낙 좋았다보니 많이 비교가 됐습니다.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 강원도 고성 오션뷰 호텔 숙박, 조식 후기

안그래도 답답한 사무실인데 겨울이라고 문을 꼭 닫고 난방을 틀어놓고 있다보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지기 마련입니다. 갑자기 겨울 바다가 보고 싶어서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는데요, 강

coast.tistory.com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의 디럭스 오션 킹베드룸은 33제곱미터로 작은 원룸 크기입니다. 오션뷰 객실은 통창 오션뷰이며, 작은 욕조도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걷으면 욕조에서 오션뷰가 보입니다. 해운대 바다가 바로 앞에 넓게 펼쳐지며, 제가 묵은 객실에서는 좌측에 다른 호텔들도 보여서 야경도 볼만했습니다. 예약 시 고층 배정을 요청드려서인지, 가장 높은 16층으로 배정 받았습니다.

 

 

 

 

 

 

인테리어가 너무 비즈니스 호텔 같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침구가 이탈리아의 FRETTE(프레떼)사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엄청나게 크고 정말정말 좋습니다. 다만 층고가 다소 낮아 약간은 답답하게 느껴졌습니다. 제가 작은 객실에 묵어서 더 그렇게 느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도 3대뿐이라 대기시간이 긴 편이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리모델링 호텔의 한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명도 어두운 느낌이고 뭔가 블로그 사진들로 접했던 엄청 환하고 럭셔리한 느낌은 받기 어려웠습니다.

 

수영장과 사우나 모두 개방되어 정상 운영 중이었는데요, 저는 코로나 때문에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수영장이 정말 좋아보이긴 하더라구요. 겨울에도 온수풀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바로 옆 파라다이스 호텔의 야외 수영장에도 사람이 많더라구요.

 

어매니티는 프랑스의 꽁빠니 드 프로방스입니다. 친환경 느낌의 제품이고, 향이 강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바디로션문구를 좀 더 알아보기 쉽게 써줬으면 합니다. 알고보니 스위트룸 이상은 조말론 제품이 제공된다네요. 치약과 칫솔은 제공되지 않으니 별도로 챙겨가셔야 합니다.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의 조식 뷔페 아리아는 사실 기대를 많이 하고 갔는데요, 그냥 무난한 정도였습니다. 특징이라면 빵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그래도 아리아가 정말 기본만 갖춘 수준인 르네브루 워커힐 조식보다는 훨씬 나았습니다. 창가석이 나름 오션뷰이긴 하나, 1층에 있다보니 시야가 많이 가려졌습니다.

 

 

 

 

 

 

 

 

 

 

가장 충격받은 부분은 주말 2일 동안 아리아 조식 메뉴가 동일했다는 점입니다. 제가 메뉴를 하나하나 기록해가며 비교하진 않았지만, 체감상 모든 메뉴가 완전히 동일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실망이었습니다. 어떻게 주말 조식 메뉴가 2일 동안 완전히 같을 수 있을까요. 저는 할인 받아서 조식이 146,800원이었는데요, 많이 후회됐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리겠지만, 부산에 워낙 맛집이 많다 보니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 아리아에서 조식을 먹느니 나가서 먹는 편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직원분들의 서비스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객실에 냉장고만 있고 냉동실이 없다보니, 빵을 냉동 보관 요청드리는 등 이것저것 요청한게 많았는데 다 잘 대해주셨습니다. 최소한 디럭스 객실에는 냉장고만 있고 냉동실이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핸드폰 충전기는 대여 가능하며, 넷플릭스 리모컨은 객실 전화기 아래 서랍에 들어있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모두 시청 가능합니다.

 

 

 

 

 

 

날씨가 많이 아쉬웠던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 숙박 후기입니다. 나쁘진 않았지만, 부산엔 호텔이 워낙 많다보니 다음에 가게된다면 다른 호텔에 도전해볼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