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단체 시위

3월 3일(목) 3호선 지하철 출근길 장애인단체 시위 일정

by 땔나무 2022. 3. 2.
반응형

 

 

안타깝게도 한동안 잠잠하던 지하철 출근길 장애인단체 시위가 다시 예고되었습니다. 34() 3호선에서 다시 시작됩니다.

 

현재 3월 3일(목) 오전 8시에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승강장에서 모인다고만 예고되었습니다.

 

통상 그동안의 시위가 730분에 시작되어 4호선&5호선 또는 3호선&4호선과 같이 진행되었던 점을 생각해보면, 아마 33일은 3호선에서만 시위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장애인단체 시위 모습(출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홈페이지)

 

 

이 시위는 장애인단체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예산 편성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를 대선후보들이 약속하기 전까지 시위를 계속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구체적으로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후보에게 장애인이동권 등 장애인의 권리를 기획재정부의 예산을 통해 보장하겠다는 약속을 공언할 것을 요구 중입니다.

 

32일 오늘 개최되는 대선토론에서 세 후보의 약속이 없다면, 시위를 다시 시작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장애인단체 시위 모습(출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홈페이지)
장애인단체 시위 모습(출처: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홈페이지)

 

 

지하철 3호선 출근길이 극심하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 장애인단체 시위가 계속되는지 자세한 이유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단체 지하철 시위 도대체 언제까지 계속될까?

매일 지하철 4호선으로 출퇴근하는 소시민입니다. 이 기적의 4호선은 제가 타는 범계역부터 사당역까지 내리는 사람은 한 명도 없고 타는 사람뿐이라, 자유의지를 상실한채 낑겨서 타야 되는데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