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단체 시위

8월 17일(수) 지하철 4호선, 5호선, 9호선 장애인 시위 일정 안내

by 땔나무 2022. 8. 15.
반응형

8월 17일 수요일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아 지하철 4호선, 5호선, 9호선에서 장애인 단체 시위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무슨 시위가 특집도 아니고 참... 그나마 가장 혼잡한 9호선 시위 일정이 가장 마지막인게 다행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8월 17일 수요일 지하철 4호선, 5호선, 9호선 장애인 단체 시위 일정

8월 17일 수요일 지하철 4호선, 5호선, 9호선 장애인 시위 일정

일시: 2022년 8월 17일(수) 오전 7시 30분

장소: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숙대입구방향 1-1 승강장)지하철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지하철 9호선 여의도역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 최신 장애인단체 시위 일정(확인되는대로 갱신)

 

'장애인단체 시위'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이슈, 투자, 재테크, 부동산, 공모주

coast.tistory.com

 

 

지하철 4호선이 무슨 맛집도 아니고 거의 매번 장애인 시위 일정이 지하철 4호선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 5호선, 9호선을 모두 이동하는 시위 일정인데요. 간만에 전동차 운행을 막는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시위인 만큼 정체가 심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장연의 시위 모습

전장연(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우리나라의 장애인 예산 정책을 '한국판 T4(독일 나찌 시대 우생학에 따라 장애인을 학살한 정책) 프로그램이라며 비판하고, 예산 보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을 맞이하여 강력하게 장애인 권리 예산 배정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장연의 시위 모습

전장연은 이미 오래전부터 지하철 역사 내 삭발시위, 기획재정부 장관 자택 앞 시위, 1박 2일 시위, 용와대(용산 청와대) 앞 시위 등등 수많은 시위 일정을 전개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해결될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국민들이 안그래도 바쁜 출근길 지하철에서 고통받아야 할지 기약이 없는 상황입니다. 벌써 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시위가 35회차를 맞이했습니다. 이유가 뭐가 됐든 죄없는 국민들이 피해받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