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단체 시위

8월 1일 월요일 지하철 5호선 장애인 시위 일정 안내. 지하철 4호선 아님 주의!

by 땔나무 2022. 7. 31.
반응형

수차례 안내해드렸던대로 역시나 8월 1일 월요일 지하철 장애인 시위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8월 1일 장애인 시위는 4호선이 아닌 5호선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5호선 장애인 시위 일정이 나왔네요.

 

 

<최신 지하철 시위 일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장애인단체 시위'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이슈, 투자, 재테크, 부동산, 공모주

coast.tistory.com

 

 

8월 1일 월요일 지하철 5호선 장애인 시위 일정

8월 1일 지하철 5호선 장애인 시위 일정

일시: 8월 1일 월요일 오전 7시 30분

장소: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승강장

이동경로: 광화문역(5호선)  여의도역(5호선9호선)  국회의사당역

* 국회 앞 담장에서 정리 기자회견 예정

 

전장연(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은 8월 1일 월요일 오전 7시 30분에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승강장에서 '제34차 출근길 지하철탑니다' 시위를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광화문역에서 여의도역으로, 여의도역에서 국회의사당역으로 이동하는 경로입니다.

 

 

전장연은 윤석열 정부가 5년간 60조원에 달하는 부자감세는 신속하게 결단해놓고, 장애인 권리예산은 오리무중이라고 주장했는데요.

 

전장연은 오랜 기간 계속해서 지하철을 비롯한 수많은 장소에서 시위를 개최해왔고, 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한 예산 반영을 요구해왔습니다. 최근에는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 자택인 래미안 도곡카운티 앞에서도 수차례 시위를 개최했고,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을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전장연에 의하면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이 "기획재정부는 대한민국 모든 곳에서 예산을 더 달라고 하는 곳이다. 국회의원들도 예산을 요구한다. 그 요구들을 다 들어주면 대한민국 나라 망하는 것이다."라는 취지로 발언했다고 밝혔는데요.

 

 

전장연은 전장연이 요구하는 예산은 다른 부처와 비교하고 검토할 대상이 아니라, 기본적이자 최소한인 예산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장연은 장애인 거주시설이 감옥과 같다며, 장애인이 지역사회로 나가서 살 수 있는 탈시설 예산 보장을 요구 중입니다.

 

여러가지 사유나 경위를 떠나 계속되는 전장연의 출근길 지하철 시위는 국민들을 정말 고통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안그래도 지하철은 출근길에 사람들이 몰려 혼잡하고 이용하기 어려운데, 전장연이 휠체어로 전동차 출입구를 틀어막아 교통이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전장연은 최근 지하철 시위 잠정 중단 전까지는 매주 월요일마다 지하철 4호선에서 시위를 해왔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다시 매주 월요일마다 지하철에서 시위를 하는 장애인 시위 일정이 재개되지 싶습니다. 8월 1일 월요일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하시는 국민 여러분께서는 큰 어려움을 겪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화 헌트 평점, 시사회 후기 극찬 일색. 평론가부터 일반 관객까지 칭찬뿐

오징어게임으로 월드스타로 떠오른 배우 이정재가 감독으로 제작한 영화 ‘헌트’가 8월 10일에 개봉합니다. 현재까지 헌트 평점과 시사회 후기를 보면 엄청난 극찬이 많아 상당히 기대감이 높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