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단체 시위

5월 4일(화) 3호선 지하철 출근길 장애인단체 시위 일정

by 땔나무 2022. 5. 4.
반응형

지하철 3호선 장애인단체 시위가 재개되었습니다. 5월 4일(화) 08:00 지하철 경복궁역 3호선 전동차 안에서 장애인 단체 시위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전 8시 40분경부터 지하철 전동차 안에서 진행하므로 열차 지연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 과연 그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5월 3일 화요일 지하철 시위 재개를 선언한 전장연

 

현 지하철 장애인단체 시위를 주도 중인 전장연(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은 5월 3일(월)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 내정자에게 장애인 권리 예산 반영을 끊임없이 주장해왔습니다. 현 지하철 장애인단체 시위는 이미 수십회차를 넘어갔는데요. 한때는 대선후보들에게, 그 다음은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원회에게, 그 다음은 추경호 장관 후보자에게 장애인 권리 예산 보장을 요구했습니다.

 

 

시위 중인 전장연

 

전장연은 추경호 장관 후보자의 발언 전문을 SNS에 업로드하는 등 큰 관심을 보여왔는데요,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답변은 장애인권리예산 중 약속 어음 한 개 발행했을 뿐이다."라며 성명서를 발표했고

 

5월 3일(화) 오전 8시부터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7-1 승강장에서 성명서 발표, 사실상의 시위로 예상되는 일정을 전개한다고 합니다.

 

 

 

충주시를 찾아가 시위 중인 전장연

 

전장연의 지하철 시위는 출근길 국민들에게 직격타를 날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지하철 4호선에서 30분 이상 지연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언제쯤 이 사태가 해결될지 기약이 없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