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로또1019 1등 당첨자수 50명, 당첨번호 모두 맞힌 비쥬얼다이브는 무엇?

by 땔나무 2022. 6. 12.
반응형

1019회 로또 1등 당첨자수가 무려 50명으로, 1인당 당첨금이 4억 3,800여만원에 불과합니다. 물론 이 당첨금도 엄청나게 큰 돈이지만, 바로 직전 1등 당첨금 123억 6천만원에 비하면 30분의 1 수준으로 초라한 금액인데요. 실수령액 기준으로 이번 1019회 로또 1등은 약 3억 2천만원, 지난 1018회 로또 1등은 약 83억원의 당첨금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번 로또1019 1등은 당첨자가 무려 50명이나 나왔는데, 당첨자가 한 사람이 아니고 수동이 42명이어서 조작이라는 논란까지 제기되었습니다. 0%에 가까운 극악의 로또 1등 확률을 감안할 때 전국 각지의 서로 다른 사람이 무작위로 기입한 로또 번호가 50개나 일치한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것이죠.

 

 

비쥬얼다이브의 로또 번호 게시물
실제 1019회 로또 1등 당첨번호

 

반면, 로또 번호 업체 한군데에서 사전에 안내한 번호가 퍼져서 1등 당첨자가 50명이나 나온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비쥬얼다이브 라는 업체에서 이번 로또 1등 번호를 모두 맞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쥬얼다이브가 이번 로또1019 추첨 전에 공개한 것으로 알려진 로또 번호인데요. 단 한 개의 번호도 빠짐 없이 모든 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쉿! 천기누설 한번 가봅니다."라는 문구도 눈에 띄네요. 당첨되신 분들이 모두 비쥬얼다이브의 로또 번호를 보고 기입하신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참 신기한 일이죠.

 

 

인스타로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비쥬얼다이브

 

로또 번호를 추천하는 업체는 수도 없이 많습니다. 사실 매번 무작위로 추첨되는 로또 번호를 추천을 받는다고 해서 뭐가 달라질지 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런데 비쥬얼다이브는 사실 로또 번호 추천 업체가 아니며,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맛집, MBTI 유형, 생활 꿀팁 등 이슈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살펴봐도 로또와 관련된 내용은 전혀 보이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비쥬얼다이브의 로또 번호 예고는 무엇이었을까요? 실제로는 로또 번호 추천이 아니라, 이제까지 로또에서 가장 빈번하게 등장한 번호를 모아서 흥미거리로 게시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로또 1등은 공교롭게도 이제까지 가장 많이 등장한 번호가 조합되었고, 비쥬얼다이브 뿐만 아니라 다른 로또 번호 추천 업체에서도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가장 빈번하게 추첨된 이번 로또 번호를 추천했을수도 있고, 개인적으로 이런 사실을 조사하여 기입했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1등 로또가 50명이나 나온 것이 아닐까 하는 나름 합리적인 추측을 해봅니다.

 

이번 로또 1등 복권 판매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등이 50명이다 보니 명단도 참 기네요.

 

제가 사는 안양시의 범계역 인근에도 로또 명당이 있는데요. 특히 토요일이면 줄서서 구매를 하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사실 저는 태어나서 로또는 딱 1장 그것도 알바 사장님 심부름으로 사봤는데요. 팍팍한 현실에서 로또가 많은분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촉법소년 연령 하향, 폐지 본격화. 촉법소년 무슨 범죄를 저지르길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촉법소년 연령 하향’을 긴급하게 추진한다고 하니 장기적으로 촉법소년 폐지도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현행 만 나이 14세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