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잊혀지고 싶다"던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 피드 4개 업로드하며 소통 계속

by 땔나무 2022. 6. 20.
반응형

“잊혀진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발언했던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인스타그램에 4개의 피드(게시물)를 업로드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68일과 9일에도 개인적인 이야기를 페이스북에 업로드했습니다.

 

대통령으로서의 임기를 무사히 마친 문재인 전 대통령은 양산 사저에서 퇴임 후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퇴임 후 대통령의 생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문재인 전 대통령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과 활발한 소통을 시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첫 번째 피드를 통해 청와대에서 태어난 강아지 다운이와의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냉동실의 얼린 고기를 직접 녹여 특식을 만들어주며 보살폈다고 합니다.

 

 

출처: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두 번째 피드를 살펴보면 강아지 토리를 사랑할 수 밖에 없다며 마성의 귀여움을 갖고 있다고 기록했습니다.

 

 

출처: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그램

 

세 번째 피드를 통해 올해의 첫 수확은 상추라며 직접 기르고 수확한 상추를 안고 환하게 미소짓는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인스타를 살펴보면 평범한 사람들이 꿈꿀법한 소박한 은퇴후 생활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로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과 자연의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본인도 면도를 하지 않고 수염을 기른채 편안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출처: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과 동료 국회의원들이 함께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사저를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고민정 의원은 영남알프스라는 별명이 붙은 평산마을의 자연 풍광이 아름답다며 후기를 남겼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수확한 블루베리를 함께 손에 든 사진도 업로드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인스타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www.instagram.com/moonjaein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가 어떠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 보조금은 2억 6천만원에서 2022년 3억 9,400만원으로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예우사항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연금

전직 대통령에 대한 연금은 지급 당시 대통령 보수연액의 95%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받게될 연금은 월 1,390만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전액 비과세라고 합니다. 전직 대통령의 유족에게는 유족연금으로 대통령 보수연액의 70% 수준을 지급합니다.

 

2. 기념사업 지원

만약 전직 대통령을 위한 기념사업이 진행되는 경우 법령에 따라 사업비의 일부보조 등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직대통령 기념관 및 기념 도서관 건립 사업

- 기록물, 유품 등 전직대통령 관련 사료를 수집·정리하는 사업

- 전직대통령의 업적 등을 연구·편찬하는 사업

- 2호 및 제3호에 해당하는 사료 및 자료 등의 전시 및 열람 사업

- 전직대통령 관련 학술세미나 개최 또는 강좌 등의 운영 사업

- 전직대통령 관련 국제 학술회의 개최 등의 대외협력 사업

- 그 밖에 이상에 준하는 사업으로서 행정자치부장관이 정하는 사업

 

전직 대통령 기념사업으로 건축된 박정희 도서관. 자료: 박정희 도서관 홈페이지

 

3. 묘지관리 지원

전직 대통령이 사망하여 국립묘지에 안장되지 않으면, 묘지관리에 필요한 인력과 비용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4. 인력 지원

전직 대통령은 비서관 3인과 운전기사 1인을 둘 수 있습니다. 이 인력은 전직 대통령이 추천하는 사람들 중에서 임명합니다. 전직 대통령이 서거하게 되면 배우자가 비서관 1명과 운전기사 1명을 둘 수 있습니다.

 

5. 기타 지원

필요한 경우 경호지원 및 교통, 통신, 사무실 운영경비를 지원할 수 있으며, 병원 진료비가 무료이거나 국가에서 지원합니다.

 

 

 

다만 탄핵, 금고 이상의 형 확정 시, 형사처분 회피 목적으로 외국 정부에 도피처 또는 보호 요청 시, 대한민국 국적 상실 시 경호를 제외한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박근혜, 전두환, 노태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이에 해당합니다.

 

 

부산 해상도시 '오셔닉스 부산' UN과 MIT 공동으로 2027년 착공, 2030년 완공 예정

무려 UN과 MIT가 협력하여 부산 해상도시 '오셔닉스 부산'을 2027년에 착공하고, 2030년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위치는 부산 북항 인근인데요, 갑자기 무슨 유엔(UN)하고 MIT까지 나서서 우리나

coast.tistory.com

반응형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