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부동산

신축아파트 왜 좋다고 할까? 신축아파트의 장점 알아보기

by 땔나무 2021. 12. 8.
반응형

 

요즘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신축아파트 선호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저는 2001년에 완공된 아파트에 20년간 살다가 20211월에 완공된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에 입주하여 이제 거주한지 1년이 다 되어갑니다. 신축아파트에 살아보니 정말 좋은 점이 많습니다. 신축아파트가 왜 좋은지 장점을 정리해보았으니 참고로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장점 중에는 반드시 신축이 아니어도 구비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거주 최고만족의 위엄을 자랑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입니다

1. 봉투가 필요없는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

요즘 신축아파트는 RFID형 음식물 쓰레기를 설치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소량이든 대량이든 수시로 버릴 수 있습니다. 특히 1인 가구인 저는 봉투를 3분의 1도 못채우고 냄새 때문에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RFID 덕에 음식이 썩기 전에 버릴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충전식 교통카드를 통해 요금을 납부하는데요, 보통 회마다 요금이 10~20원도 채 되지 않아 만원 충전하면 몇 년 이상은 쓸 수 있을 것 같아 비용 부담도 적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얼리는 경우도 있던데 박테리아가 증가해서 위생상 좋지 않습니다. 분쇄해서 하수도로 버리는 기계도 있습니다만, 정확히는 모르지만 위법의 소지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2. 자동으로 현관문이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잡히는 원패스

역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점입니다. 카드보다 좀 더 작은 크기의 원패스라는 기기(?)가 있는데요, 이 기기를 가지고 공동현관문 앞에 서면 문이 자동으로 열림과 동시에 엘리베이터가 잡힙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기가 없이 핸드폰 어플로도 동일한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엘리베이터 예약, 방문자 주차 예약

거실에 월패드가 있는데요, 이 월패드를 통해 엘리베이터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하는 순간 직접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른 것처럼 엘리베이터가 예약됩니다. 없을땐 몰랐지만 써보니 정말 편리합니다.

 

방문자 주차도 차량번호를 미리 등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관리사무소에 전화한다든지 뭔가 따로 등록한다든지 하는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4. 커뮤니티 시설

01234567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 중 일부

요즘 신축 아파트는 골프연습장, 헬스장, 필라테스, 독서실, 탁구장, 당구장 정도의 커뮤니티 시설은 기본적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도 많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대부분 요금이 월 만원~만오천원 수준으로 저렴하며 요금으로 앱으로 예약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5. 아름다운 조경, 많은 놀이터

01234567891011
0123456789
2021 우수디자인상품을 수상한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의 놀이터

 

주민들이 쉴 수 있는 석가산, 티하우스를 비롯하여 조경이 굉장히 잘 구성되어 있어 4계절 내내 아름답고 공원 같습니다. 물놀이장을 비롯하여 놀이터도 굉장히 많습니다.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의 한 놀이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21 우수디자인상품'(GD, Good Design)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6. 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아파트

원칙적으로 지상에 차가 다닐 수 없으며, 주차공간이 없어 주차된 차도 없습니다. 배달 오토바이도 지하 주차장 입구를 통해 출입합니다. 물론 완벽한 통제는 어렵지만, 원칙적으로 차가 없다보니 안전하고 미관상 효과도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아이를 둔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일본 거리가 불법주차가 없어 깨끗하다고 하죠? 아파트 지상에 차가 없으면 정말 깔끔해보입니다.

 

 

7. 편리한 주차

당연한 부분이지만 지하주차장이 있고 엘레베이터와 연결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보통 구축아파트의 가장 큰 단점이 주차난이죠. 심하면 이중 삼중 주차까지...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의 주차대수는 1.16대로 사실 크게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구축과 비교하면 주차가 매우 편리합니다.

 

 

신축아파트인 평촌어바인퍼스트 아파트에 10개월간 실거주하며 느낀 신축아파트의 장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안양 지역은 상당히 많은 수의 신축아파트 입주가 진행 중인데요, 서울도 재개발과 재건축이 잘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꼭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