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예술]미술&조각 입문서

by 땔나무 2010. 5. 24.
반응형
  미술과 조각에 관련된 쉬운 입문서들을 읽었는데 전부 묶어서 간단하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기 쉬운 미술관 관람의 길잡이 - 8점
데이비드 핀 지음, 정준모 옮김/시공사

  제목과 내용이 정확히 일치하는 책으로 미술관 관람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쉬운 설명이 들어있다. 미술관에 가기전에 해야할 일, 미술관 관람 계획 세우기, 미술관에서 미술 작품을 어떻게 얼마나 시간을 들여 감상해야할지 등에 대해 작가가 아주 쉽게 대화하듯이 설명하며 미술에 대해 아무런 상식이 없는 사람도 읽을 수 있다. 미술관에 가기전 막연함이 느껴질 때 큰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다만 한국인으로서 약간 아쉬운 점은 저자가 외국인이기 때문에 한국 미술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한 부분은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알기 쉬운 조각감상의 길잡이 - 8점
데이비드 핀 지음, 김숙.이지현 옮김, 김영나 감수/시공사

  조각 사진 촬영의 전문가이자 특히 누드 조각 감상을 즐기는 저자 본인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조각 작품을 즐겁게 감상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지루하게 조각 작품의 정보나 역사를 나열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 감상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특히 책에 수록된 저자 본인이 촬영한 도판들은 단순히 조각의 모습을 나타내는 것을 지나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부위를 비추고 있어 흥미롭다. 


로댕 : 신의 손을 지닌 인간 - 8점
엘렌 피네 지음/시공사

  현대 조각의 거장 로댕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조명한 책으로 상당히 작고 얇은 외양과는 달리 상당히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 만족스러웠다. 예술가로서 로댕의 조각의 우수성과 예술성은 물론이고 인간으로서 로댕의 생애와 그의 작품관, 그가 심취했던 문학 작품들, 그의 연인들을 넘어 조각에 대한 몇가지 간단한 상식도 소개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